일상 생각🤗

코로나 3월 1일 기준 지침 (확진자 재택치료, 동거인 자가격리 기준, 방역패스 중단)

안아파 2022. 3. 2. 11:00

코로나 3월 1일 지침
확진자 재택치료, 동거인 자가격리 기준, 방역패스 중단

 

1. 확진자 재택치료

1) 치료 안내

오미크론변이는 델타변이보다 중증도가 낮아 무증상, 경증 확진자는 해열제, 감기약 복용 등 대증치료를 통해 회복이 가능하다.

2) 격리 안내

검사일(검체채취일)로부터 7일까지는 집에서 격리한다.

※ 격리는 7일 차 자정에 해제되며 별도 검사는 필요하지 않다.

※ 일반관리군/집중관리군에 따라 재택 치료 가이드가 다르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해주시기 바란다🙏 

 

⇒ 확진자는 7일동안 격리되며, 특별한 약이 있는 건 아니고 증상에 맞는 약을 먹으면 된다. 7일이 지나면 별도 테스트 없이 자동으로 격리가 해제된다. 

반응형

 

2. 동거인 자가격리 기준

예전에는 확진자 동거인 중 백신을 맞은 사람은 자가격리 X,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미접종자)는 7일 동안 격리했으나, 지금은 백신 접종 유무에 상관없이 자가격리 의무는 없다. 

 

⇒ 확진자 동거인은 자가격리 의무는 없지만 스스로 조심해야한다. 

 

3. 방역패스 중단

3월 1일부터 접종증명/음성확인제도(방역패스) 잠정 중단된다. 4월 1일 적용 예정이던 청소년(13~18세) 방역패스도 별도 발령 시까지 일시 중단된다. 따라서 QR 인증 등 접종증명 또는 음성확인 없이도 방역패스 적용 다중이용시설 등의 출입, 이용이 가능하다.

※ 방역패스 위반 시 과태료 및 행정처분도 일시 중단

※ 보건소의 음성확인서 발급도 중단

 

⇒ QR 인증 등 없이도 대부분 시설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다.

모든 내용을 확인해보면 결론적으로 이제는 계절 독감처럼 관리하는 방향으로 바뀌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럼에도 확진자 20만명! 그리고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전염병이기에 모두들 스스로 조심하고 주의해야할 것 같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