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각🤗

기기 변경 후 선택약정할인제도 가입 방법 (+ KT 자급제 5G 요금제 추천!)

안아파 2022. 3. 7. 08:00

갤럭시S22울트라로 기기 변경 후 선택약정할인제도 가입
(+KT 자급제 5G 요금제 추천)

 

여러 글에 쓴 것처럼 3년 넘게만에 핸드폰을 바꿨다. 노트9에서 갤럭시S22울트라로!

나는 노트'만' 써왔기에 오랫동안 기다리다가 핸드폰을 바꿨고 오랜만에 핸드폰을 바꾸는 거라 그런지 챙길 것고, 바뀐 것도 너무 많았다😅

(아직도 주문한 삼성 공식 스크린 프로텍터(보호 필름)은 오지 않았고, 사전예약 사은품인 15만원 버즈 프로도 오지 않았다. 3월 내에는 오겠지;;)

 

아무튼! 처음으로 자급제폰을 샀기 때문에 선택약정으로 25% 요금 할인도 받고, 이전에는 LTE 요금제였다면 5G 요금제로 변경이 필요해서 KT 홈페이지에서 이것저것을 바꿨다. 자급제로 산 이유가 바로 핸드폰 요금 아끼려고 하는 거였기 때문에 나와 같은 분들을 위해 아주 쉽게 방법을 안내해드리려고 한다.

 

 

※ 핸드폰 너무 오랜만에, 그리고 자급제 구매는 처음이라 관련해서 여러 글을 썼다.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주제에 맞게 먼저 보시면 좋을 것 같다.

갤럭시s22 자급제 사전예약 사은품 신청 방법 알아보기

 

갤럭시s22 자급제 사전예약 사은품 신청 방법_15만원 갤럭시 버즈 프로 공짜!

갤럭시s22 자급제 사전예약 사은품 신청 방법 15만원 갤럭시 버즈 프로 공짜! 지난번에 갤럭시s22 자급제 사전예약 (쿠팡 이용) 성공기를 소개해드렸었다. 오늘은 무료로 받은 15만원 쿠폰으로 갤

anappa.tistory.com

갤럭시s22 울트라 보호필름 제공해주지 않는 이유 (삼성 정품 스크린 프로젝터 구매 방법)

 

갤럭시s22 울트라 보호필름 제공해주지 않는 이유 (삼성 정품 스크린 프로텍터 구매 방법/가격)

갤럭시s22 울트라 보호필름 제공해주지 않는 이유 (삼성 정품 스크린 프로텍터 구매 방법/가격) 나는 물건을 잘 잃어버리지는 않지만, 잘 파괴(?!)하는 편이다. 그래서 핸드폰을 구매하면 꼭 2가지

anappa.tistory.com

이 아이는 아직 도착 전이다...😭 

배송 지연된다고 연락 받았다. 내가 핸드폰 액정 깨먹기 전에 얼른 와라~

갤럭시s22울트라와 노트9 비교하기 (핸드폰 유심 교체 방법 / 아주 쉬운 불량 진단 방법)

 

갤럭시s22울트라 vs 노트9 비교 (완전 쉬운 핸드폰 유심교체 / 불량 진단방법)

갤럭시s22울트라와 노트9 비교하기 (완전 쉬운 핸드폰 유심교체 방법과 불량 진단 방법 2개 꿀팁도 함께!) 최근 3년 넘게만에 핸드폰을 구매하여서 이런저런 챙기고, 적응할 부분이 많다. 사은품

anappa.tistory.com

 

1. 선택약정할인제도 재가입

1) 선택약정할인 (요금 25% 할인) 이란?

단말(핸드폰/패드)할인 지원금 재신 받으실 수 있는 요금할인 혜택이다. 단말기만 별도로 구매한 자급제폰, 중고폰 등 지원금을 받지 않은 핸드폰으로 가입하거나, 24개월 약정이 만료되어 재약정으로 가입할 경우, 단말할인 지원금 대신 그에 상응하는 요금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내가 자급제로 이번에 핸드폰을 산 가장 큰 이유! 선택약정할인제도 이용해서 요금을 25% 할인 받을 계획이다.

2) 선택약정할인제도 이용 가능요금제와 할인 금액 예시

* KT 22년 3월 6일 기준

** 약정기간 12개월로 세팅

*** 이미지에 보이는 요금제만! 되는 건 아니다. "요금제 다시 선택" 탭을 통해서 여러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다. 너무 많아서 일부만 보이게 했다.

⇒ 내가 자급제로 이번에 핸드폰을 산 가장 큰 이유! 선택약정할인제도 이용해서 요금을 25% 할인 받을 계획이다. 나중에 말씀드리겠지만 나는 "5G 심플" 요금제로 바꿨고 원래 월정액이 69,000원인데 51,750원으로 할인된다👍👍 

3) 선택약정할인제도 가입 방법

- KT(kt.com)에 들어가서 로그인한다.

- '마이' > '가입/이용' > '요금할인 재약정' 클릭한다.

- 내 핸드폰 정보가 잘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고 마지막으로 약정기간 (12개월 or 24개월) 선택한 후 '약정 가능 조회' 클릭한다.

- 가능한 걸로 확인되면 그대로 가입하면 된다.

출처 : kt.com

반응형

2. 기기 변경 후 KT 자급제 요금제 바꾸기 (LTE > 5G)

내 이전 핸드폰은 5G가 되지 않았다. 그래서 LTE 요금제를 써왔는데 갤럭시s22는 5G 지원되기 때문에 요금제를 바꿨다.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데이터 무제한"! 나는 다른 부가서비스는 다 필요 없는데 데이터는 무조건 무제한이여야한다. 그래서 거기에 초점을 두고 요금제를 찾아봤다.

 

1) 나의 데이터이용량 확인하기

가장 먼저 해야 할 건 내가 평소에 데이터를 얼마나 쓰고 있느냐 확인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데이터 무제한 상품도 굉장히 다양한데, 아예 무제한(속도 제한 없이)이면 좋지만 그건 비싸서 내 평소 사용량에 맞춰서 요금제를 선택하는 게 조금 더 낫기 때문이다. 

 

- KT(kt.com)에 들어가서 로그인한다.

- '마이' > '이용량/이용내역' > '이용량 조회/충전' 클릭한다.

 

이렇게 들어가면 데이터를 평균 어느 정도 사용하는지 알 수 있다. 나는 대략 30GB 정도만 제공되면 무난하게 쓸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사람마다 다르니 꼭! 확인 후 요금제 변경하시는 걸 추천한다✋)

2) 5G 요금제 확인 후 변경하기

KT 5G 요금제는 슈퍼플랜 초이스, 슈퍼플랜, 기타 (총 3가지)로 크게 나뉜다. 보면 "내게 맞는 요금제 찾기"가 있는데 글쎄...나는 거의 대부분 저걸 하면 자꾸 부가서비스가 포함된 걸 추천해줘서 100% 믿지 말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아무튼 쉽게 설명하면, 슈퍼플랜 초이스는 부가서비스(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가 포함된 요금제이고 슈퍼플랜은 스마트기기 테더링 데이터가 별도 제공되고 완전 데이터 무제한인 상품들, 기타는 일반적인 상품들이다. 기타로 갈수록 요금제의 가격은 낮아진다. 상품들을 보시는 방법은, 

 

- KT(kt.com)에 들어가서 로그인한다.

- '마이' > '요금/서비스' > '요금제 변경' 클릭한다.

일단 나는 부가서비스가 전혀 필요 없어서 슈퍼플랜 초이스를 넘어갔다. 그리고 다른 태블릿 기기가 있거나 월 사용 데이터량이 매우 많았다면 슈퍼플랜을 썼을 텐데 월 30GB 정도만 있으면 되어서 이것도 필요 없었다. 그럼 남은 건 "기타" 카테고리!

 

기타 중 복지나 Y가 들어가는 건 내가 해당하지 않아서 (복지는 장애인, Y는 어린 분들 대상이다) 5G 심플, 슬림, 세이브 3가지 중 고민했다. 여기서 내가 만약 데이터 사용량이 월 10GB 미만이었다면 당연히 세이브나 슬림을 썼을 거다. 근데 나는 평균 30GB가 필요하기 때문에 5G 심플을 선택했다. 여기에 나는 선택약정까지 받았기에 최종 요금을 보면, 월 51,750원이다. 내가 예전에 월에 나갔던 비용이 8~9만원대였으니까 진짜 많이 절약했다.

내 주변 이야기를 들어보니 자급제를 사서 KT, SKT를 이용하는 분들은 대부분 나와 비슷한 정도의 월 요금을 내시는 것 같다.

나처럼 자급제 핸드폰을 사셔서 선택약정할인제도 이용하시는 분들, 요금제 바꿀 예정이신 분들(KT 국한)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