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마련🏠

[집🏠] 인천가구단지...다시는 안간다!😤+ 타일 공사 끝🧡!

안아파 2021. 8. 2. 00:03

[내 집 마련] 카테고리에 있는 글을 보신 분들을 아시겠지만, 나는 요즘 남자친구와 함께 집 인테리어와 가구 구매에 시간을 많이 쓰고 있다. 물론 99.9999%는 남자친구가 알아보고, 결정하고, 관리하지만 둘이 데이트 하는 시간 중 절반 이상은 관련된 장소, 미팅 등을 하는데 쓰고 있다.

 

비싼 가구를 살 생각은 없으나, 기본적인 가구는 필요하기에 바로 이전 글에 쓴 것처럼 라라홈 홈플러스 중계점에서 소파를 구경했었다. 

 

https://anappa.tistory.com/205

 

[집🏠] 라라홈 소파 구경_가구 구매는 이제 시작!

인테리어 공사는 8월 중순쯤 마무리될 예정이다. 그래서! 집을 채워줄 가구들을 하나씩 보러 다니고 있다. 인터넷으로 보고 대부분은 구매를 하고 있지만, 소파의 경우는 집 근처에 쇼룸이 있어

anappa.tistory.com

 

남자친구가 가성비 좋은 다른 가구 업체가 있고, '오늘의 집'에서 물건을 살 예정이나 실물을 보고 싶다고 해서 인천가구단지에 가게 되었다. 나도 남자친구도 물건을 인터넷으로 사는 게 익숙은 하나 실물을 봐야 마음이 좀 놓이는 편😁!

 

가장 먼저 간 곳은 "우아미가구"! 주차장도 넓고 뭔가 커보여서 기대를 가지고 들어갔다. 매장은 크게 2곳으로 나눠져있다. 한 곳은 메인 가구들, 한 곳은 전시상품 파는 곳! 

 

안쪽에는 사진 촬영이 불가하여 찍지 않았는데...흠...🤔 내 기대감이 너무 컸던 걸까...생각보다 크지도 않고, 뭔가 물건이 많지도 않았다. 그리고 더더 중요한 건 '오늘의 집'에서 사려고하는 소파를 보러 간 거였는데, 온라인 상품은 진열해두지 않는다고 한다😭. 우리가 실물을 보고자 했던 상품은 다~ 온라인 상품이라 확인 불가❌! 우리가 더 잘 알아보고 갔어야 하는데...아쉬웠다. 그래도 설명해주시는 담당자 분이 정말 친절하게 이야기해주셔서 잘 구경하고 나왔다. 

가구단지까지 왔는데 이렇게 가긴 아쉬워서 근처에 있는 다른 곳들도 갔다. 우리가 갔던 곳은 "코트넬 소파"! 여기는 사진을 찍어도 될 것 같았지만 혹시 몰라서 구경만 했는데 디자인도 예쁘고, 고급지고 괜찮았다. 다만...가격이😨! 우리는 가구에 많은 돈을 쓰지는 못해서 예쁜 상품 잘 구경하고 왔다.

우리는 가구단지 내 많은 매장 중 총 4곳을 다녀왔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나는 다시는 방문하지 않을 것 같다. 이런 곳인 줄 몰랐는데 들어가면 모든 곳들이 들어가면 영업하시는 분들이 1명씩 붙어서 전담마크하고 같이 돌아본다. 우리 가전제품 사러 LG베스트샵, 하이마트 그런 곳들 가면 영업 하시는 분들이 입구에 쭉~ 있다가 들어오는 사람들 착착 전담마크하는 그런 느낌? 그래서 편하게 구경하긴 힘들다 (물론 물건을 딱 정해서 사러 가시는 분들은 매우 편할 것 같다). 그리고 불친절한 분들이 좀 있었다. '어차피 사지도 않을 거 왜 구경하나...' 이런 마인드가 느껴지는 분들이 있어서 (물론 우리가 갔던 곳들만 그럴 수 있지만) 나는 다시는 가지 않을 예정이다. 남자친구도 괜히 고생한 것 같다고 아쉬워했다.

 

이렇게 글을 끝내기 아쉬우니 인테리어 공사 현황을 공유드리고자 한다. 지난 번에 목조 공사 끝내고 타일 양중하는 것까지 했다고 말씀드렸었는데 타일 공사가 끝났다👏. 

입구, 부엌, 화장실 2개, 발코니까지! 타일을 하면 집이 확 달라보인다던데 정말 그래보였다. 

(왼) 신기한 육각타일이 깔린 입구 / (우) 좁지만 알찬 공간이 될 주방 
두 화장실 (두 곳의 타일색이 미묘하게 달라요~)

여기에 전기 배선 작업도 어느 정도 마무리되었다. 복층이라 층고가 높은 오피스텔인데 어렵지만 꼼꼼하게 잘 해주시고 있다. 

이제 장판도 하고, 제작한 주방가구도 들어와야하는데 (벌써 공사 기간 2주 정도 밖에 안남음! 4주 중 절반이 지났다) 일단 현재 멈춰진 상태이다. 이유는, 거실에 있는 아주 커다란 통창이 매매할 때부터 모서리에 조금 금이 가있는 상태였는데 그걸 교체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원래는 창문 그대로 두기로 했었는데 (엄청 크고, 가격도 비싸고, 쉬운 작업이 아니라서!) 업체에서 잘 해주실 수 있다고 하여서 하기로 했다. 장판을 깔면 사다리 등 기스가 날 수 있는 것들을 놓고 하는 작업이 불가하기에 통창 작업을 먼저 하기로! 안전하게 잘 끝났으면 하는 마음이다. 다음주 이 작업하는 날은 비 오지 않길🙏!

이 크고 엄청 두꺼운 창문 모서리가 어쩌다 깨진 건지 알 수 없음😥 

이제 절반이 남은 공사! 앞으로도 안전하게 꼼꼼하게 잘 마무리되길 바란다. 복층 오피스텔 올수리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길~


이전 글👇

 

https://anappa.tistory.com/193

 

[집🏠] 정말...내가 살 수 있는 집이 있나요? 독립은 할 수는 있는 건가요?

올해 내 목표 중 하나는 내 집 마련이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① 이제 독립할 때가 되었다. 아니 그럴 나이가 한참 지났다🤣 ②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다 보니 나만의 공간이 절실하

anappa.tistory.com

https://anappa.tistory.com/194

 

[집🏠] 인테리어 공사해서 죄송합니다!🙏_양해 구하기

인테리어 업체를 확정 짓고 인테리어 시작 날짜도 정했다. 7월 15일(목)부터 4주! 그래서 이웃 주민들께 양해도 구하고 동네 구경도 할 겸 집에 방문했다. 나도 층간소음에 시달려봐서 알지만, 층

anappa.tistory.com

https://anappa.tistory.com/195

 

[집🏠] 복층 오피스텔 인테리어 업체 미팅 + 드디어 철거 시작!

오늘은 인테리어 업체 미팅한 이야기! 인테리어 미팅은 남자친구만 참여했고, 저는 나중에 썰(!)만 들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인테리어 업체와의 미팅은 결정의 연속이었다고 한다. 벽, 바닥

anappa.tistory.com

https://anappa.tistory.com/196

 

[집🏠] 을지로에서 도어락/손잡이 + 조명 구경

인테리어 공사가 시작되었기에 도어락, 손잡이, 조명을 구경하러 을지로에 갔다. 이제 막! 공사가 시작한 거라 왜 벌써부터 도어락? 조명?을 해야 하나 궁금했는데 남자친구가 아래와 같이 설명

anappa.tistory.com

https://anappa.tistory.com/197

 

[집🏠] ACE Hardware(용산점) 구경하기_인테리어에 진심인 사람이 많구나...😆

공구 구매를 위해 ACE Hardware(에이스 하드웨어) 용산점을 방문하게 되었다. 공구뿐만 아니라 셀프 인테리어족을 위한 각종 물품이 있다고 하여 구경하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았다. 홈 인테리어&건축

anappa.tistory.com

https://anappa.tistory.com/203

 

[집🏠] 목조 공사 시작!_복층 안방 조명도 구매 (빠르다 빨라!)

철거가 끝나고 또 바쁘게 공사가 시작되었다. 나무를 올리고, 구조에 맞게 자르고, 한편으로는 타일 전체 확정하고, 복층 안방 조명도 사고...! (물론 내가 아니라 남자친구가 결정하고 있다🤣)

anapp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