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마련🏠

[집🏠] 을지로에서 도어락/손잡이 + 조명 구경

안아파 2021. 7. 19. 00:05

인테리어 공사가 시작되었기에 도어락, 손잡이, 조명을 구경하러 을지로에 갔다. 이제 막! 공사가 시작한 거라 왜 벌써부터 도어락? 조명?을 해야 하나 궁금했는데 남자친구가 아래와 같이 설명해주었다.

① 도어락 : 문 필름지 작업을 할 때 도어락이 달려있어야 그 사이즈에 맞게 재단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달아두어야 한다. 다만, 설치는 구매처에서 전문가가 와서 해줘야 한다.

② 조명 : 복층(층고가 거의 4m입니다;;)이라 조명을 미리 좀 결정해두면 기계(올라가서 작업하는 사다리 같은 구조물)로 작업을 할 때 한 번에 달아둘 수 있다. 

 

그래서 을지로에 갔다.

먼저, 도어락/손잡이집부터! 우리가 갔던 곳은 "대흥금속철물"! 굉장히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우리가 갔을 때 이미 구경하시는 분들이 많은 편이었다. 우리의 목적은 도어락 구매 + 손잡이 구경이라 바로 도어락부터 구경했다.

 

 

나는 비싼 도어락은 써본 적 없어서 몰랐는데, 남자친구는 평이 좋고 고급진 삼성 제품으로 이미 보고 와서 그 제품을 중심으로 봤다. 지문까지 되는 제품을 원했지만 요즘 반도체 문제로 해당 제품은 나오지 않는다고 한다. 우리가 구경 후 산 제품은 첫번째 사진 맨 우측에 있는 제품! 색상도 로즈골드 색상이고 돌리는 형태가 아니라 밀어서 쓰는 형태라 열기/닫기가 편하고 여러가지로 마음에 들었다. 인터넷 최저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했다😍.

01

온 김에 손잡이도 구경했다.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었는데 남자친구가 "도무스 손잡이"가 유명한다고 그걸 중심으로 보았다. 열리는 게 훨씬 더 부드럽다고 남자친구가 마음에 들어 했다. 일단 손잡이는 구매하지 않고 모양 등을 구경하였다.

가게는 작지만 알차게 제품들이 전시되어있어 잘 구경을 했다. 주인 아주머니, 아저씨도 친절하시고! 도어락 구매 후 우리는 가게를 나섰다. 

(TMI지만, 도어락이 엄~~청 무거웠다. 더운 날 움직였던 거라 차에 두고 조명가게로 갔다. 도어락이 원래 이렇게 무겁나...😅)

012

그 다음 우리가 간 곳은 조명가게! 을지로에 조명가게가 엄청 많지만 남자친구가 친절한 곳이라 소개 받았다는 "대도조명"으로 갔다.

 

 

2~3층으로 이뤄져 있고, 주로 물건은 2층에 있고 조금 큰 조명은 3층 작은 공간에 있다. 우리는 층고가 높은 곳에 달 조명을 찾고 있어서 끈으로 아래로 툭 떨어지는 형태의 조명을 찾고 있었다. 여러 종류가 있었고, 조명에 대해서는 사실 그렇게 많이 고민하지 않고 가서 그냥 구경만 열심히 하고 왔다. 

 

나는 아래와 같이 나무로 된 조명이 뭔가...예뻐보였다. 라탄의 영향인가😁! 층고도 있으니 조금 작은 조명 여러 개를 높낮이를 다르게 해서 설치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아저씨가 조언해주셨다.  

구매까지는 하지 않았으나, 주인 아저씨가 매우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구경을 하고 나왔다. 나는 조명은 너무 어려운 것 같다. 내 취향은 있지만, 이렇게 보는 거랑 실제 방에 설치된 거랑 느낌이 너무 다를 것 같아서 (방의 벽지, 바닥, 분위기 등에 따라 조화로움에 차이가 있을 것 같은...🙄) 뭔가 쉽게 결정하기 어려웠다. 조명은 그래서 조금 더 고민해보기로!

0123

 

이렇게 끝내긴 아쉬우니 TMI를 남겨보려 한다. 우리는 "을지 트윈타워"에 주차를 했다. 두 가게와 매우 인접해있고, 주차도 수월하고, 주차비가 비싸다는 (1시간에 6,000원) 큰 문제가 있지만, 1층 스타벅스에서 음료를 먹으면 1시간 or 그 이상 (평일에는 1시간인 것 같고, 주말은 그것보다 조금 더 해주시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 무료였기 때문이다. 이 건물 처음 와봤는데 엄청 좋아보였다😊. 

01234
스타벅스에서 시원한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먹었다🧃

 

 

을지로에 왔으니 점심은...제주산방식당🧡! 이전에 글 올렸었지만, 그 이후로도 남자친구가 좋아해서 근처에 오면 자주 가고 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비빔면은 완전 비추❌ (남자친구의 말에 따르면, 그냥 팔도비빔면 맛이라고 한다;;) 물면이나 뜨거운 면을 강추한다. 여름이니, 물면이 best👍!

https://anappa.tistory.com/143

 

[후기] 제주산방식당 대한상공회의소점_제주도 맛 그대로! 밀면 맛집😍

19년도에 제주도 한달살기를 한 적 있다. 매일 오늘은 어떤 맛집을 가볼까? 고민을 했었는데, 그중에서 너무 맛있어서 2번씩 방문한 식당들이 있었다. 그중에 하나가 "산방식당"이다. 서울에서도

anappa.tistory.com

 


이전 글👇

 

https://anappa.tistory.com/193

 

[집🏠] 정말...내가 살 수 있는 집이 있나요? 독립은 할 수는 있는 건가요?

올해 내 목표 중 하나는 내 집 마련이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① 이제 독립할 때가 되었다. 아니 그럴 나이가 한참 지났다🤣 ②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다 보니 나만의 공간이 절실하

anappa.tistory.com

https://anappa.tistory.com/194

 

[집🏠] 인테리어 공사해서 죄송합니다!🙏_양해 구하기

인테리어 업체를 확정 짓고 인테리어 시작 날짜도 정했다. 7월 15일(목)부터 4주! 그래서 이웃 주민들께 양해도 구하고 동네 구경도 할 겸 집에 방문했다. 나도 층간소음에 시달려봐서 알지만, 층

anappa.tistory.com

https://anappa.tistory.com/195

 

[집🏠] 복층 오피스텔 인테리어 업체 미팅 + 드디어 철거 시작!

오늘은 인테리어 업체 미팅한 이야기! 인테리어 미팅은 남자친구만 참여했고, 저는 나중에 썰(!)만 들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인테리어 업체와의 미팅은 결정의 연속이었다고 한다. 벽, 바닥

anapp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