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 후기✍/카페

성북동 유명 도넛집이 여기에? 노원 롯데 달콤한위로(달위) 팝업 방문

안아파 2023. 5. 28. 19:46

달콤한위로

 

집 근처 백화점 중에서는 가장 크고, 오래되어서 자주 방문하는 노원롯데! 노원롯데 지하에서 달위(달콤한위로)라는 팝업집을 방문하였다. 알고 보기 성북동에서 프렌치 도넛으로 유명한 베이커리! 도넛이 유명하다고 하지만 나는 소금빵을 사 와서 먹어보았다.

 

달콤한위로 (달위)

  • 원래 위치 : 서울 성북구 창경궁로 43길 24 1층 (4호선 한성대입구역 5번 출구에서 175m)
  • 팝업 스토어 
    • 현대백화점 미아점 :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315 지하1층 식품관
    • 롯데백화점 노원점 : 서울 노원구 동이로 1414 롯데백화점 노원점 지하 1층 식품관

달콤한위로

프랑스 현지에서 밥으로 먹는 바게트 등에
사용되는 밀가루로만 만들고 있습니다.


합성 첨가제가 들어가지 않은
아이도 먹을 수 있는 도넛입니다.
(마가린, 쇼트닝, 유화제 등등 사용 X)

생이스트와 발효반죽으로
풍미 갚은 빵맛이 특징입니다.

우유와 노른자 천연버터로만 매장에서 직접 만든
커스터드크림으로 만들었습니다.
반응형

달콤한위로

달위의 특징은 노원롯데 작은 팝업 매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르방을 이용해 저온 숙성 발효하여 속이 편안하며 달콤한 맛까지 놓치지 않았습니다.
  • 합성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 음식은 좋은 재료에서 나오는 것이라 기본을 지키며, 좋은 재료만을 사용하려 노력합니다. (프랑스 밀가루, 프랑스 발효버터)
  • 모든 크림에 사용되는 커스터드 크림은 신선한 우유와 계란 노른자를 이용해 직접 끓인 수제 커스터드 크림을 베이스로 하고 있습니다. 
  • 매일 새벽 정성으로 만들어 당일 생산, 당일 판매합니다.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좋은 재료로 만들었다, 정리하자면 이게 달위의 특징이다.

 

가장 유명한 건 아래 사진에 보이는 도넛인데 나는 밥을 먹고 온 상태라서 도넛을 먹기엔 부담스러웠다. 지금 마음에선 그래도 사 올 걸 그랬다...싶지만 그 당시에는 너무 배불러서 도넛이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달콤한위로

도넛 외에도 마들렌, 쿠키, 브라우니, 구움과자 등 내가 좋아하는 것들이 많았다.

달콤한위로

엄청난 고민 끝에 내가 고른 건 "소금빵"

일단 새로 나온 상품이라고 하셨고 4개 10,000원으로 1개 당 2,000원 매우 착한 가격이라서 이걸 먹어보기로 했다.

달콤한위로

집에 오자마자 바로 1개를 먹어봤는데 소금빵이 원래 기본적으로 맛있긴 하지만 부드럽고 속에 부담스럽지도 않고 너무 괜찮은 거다. 그래서 배부르다는 말과는 다르게 2개나 먹게 되었다😅

 

다음에 노원롯데에 가게 된다면 꼭! 도넛에 도전해 봐야지~

건강한 빵,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빵을 찾고 있는 노원주민분들께 달위(달콤한위로) 슬쩍 추천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