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나들이하기🏃‍♂️/동해삼척 여행_2023

논골담길, 도째비골 해랑전망대, 동해 바다까지! (교훈 : 날이 좋은 날에 가자)

안아파 2023. 5. 9. 07:03

논골담길

 

이번 1박 2일 동해삼척 여행은 비, 흐리고 추운 날씨와 함께였다. 그나마 도착한 첫날 아주 잠깐 맑았는데 그때는 이런 바다를 볼 수 있었다.

해랑전망대
이게 제가 본 가장 맑은 바다였...😭 (저 뒤 빨간 등대에 주목해주세요)
쭈구리샷을 찍어보았습니다
해랑전망대
엄청 멀리 있는 등대 손바닥에 올리기, 등대가 귀엽죠?
갤럭시 확대는 정말 좋아요 (뜬금없지만), 이게 첫번째 사진에 멀리 작게 보이는 빨간 등대예요👀

근데 이걸 마지막으로 일기예보에 딱 맞춰서 흐리고 비 오고 추운 날씨가 시작되었다.

 

해랑전망대 (도째비골 해랑전망대)

  • 위치 : 강원 동해시 묵호진동 13-48
  • 운영시간 : 10시~21시 (기상이 나쁜 경우 미개방)

묵호항 거동탕수육 맛있게 먹고 해랑전망대로 향했다.

 

묵호항 거동탕수육_왜 인기 있는지 알겠음, 회 빼면 먹을 게 없...

아주 짧게 다녀온 동해/삼척 여행! 그럼에도 여러분들께 꼭 공유해드리고 싶은 것은 있는 법! 일단 숙소 굉~장히 마음에 들었고, 삼척 레일바이크도 맑은 날에 타지 못해 아쉬웠지만 재미있었다.

anappa.tistory.com

해랑전망대가 미개방될 정도는 아니었지만 매우 뿌연 바다와 하늘밖에 볼 수 없었다. 사진도 그래서 이것밖에는...도저히 사진으로 담을 수 없는 상태였다. 예쁘지도 않고 바람, 비, 추위와의 사투😭 그래도 탁 트인 바다는 좋았다.

해랑전망대
날이 맑을 땐 예뻤을텐데...

그다음으로 논골담길로 향했다. 다 묵호항 근처에 있기 때문에 걸어서 이동하면 된다.

 

논골담길

일단 스카이밸리로 걸어갔는데 스카이밸리는 닫혀있었다. 원래 계획은 엘리베이터 타고 위로 가서 논골담길 따라 내려와야지 했는데 계획 실패😂

해랑전망대
해랑전망대
흐린 날씨 덕분에 더 무서워보이는 도깨비

도깨비와 사진 찍고 논골담길 걸어올라가서 내려오기 시작했다. 작은 골목 사이사이 카페와 시, 포토존 잘 구경해야지~했는데 날씨도 너무 안 좋고 덕분에 사람이 없어서 그런지 아예 닫은 곳들이 너무 많았다.

반응형

그래서 크게 구경하진 않고 빠르게 내려왔다. 

논골담길
골목골목 아기자기 꾸며놓은 상점, 카페들이 있어요
논골담길
날이 흐려도 그래도 전망대에서 사진은 찍어야지!

남자친구도 추워하고 나도 추워서 빠르게 내려왔지만 논골담길은 아기자기한 곳이었다. 다음에 날 맑을 때 다시 한번 제대로 구경해야지!

동해바다는 너무 예쁜데 이번 여행은 날이 계속 흐려서 사실 예쁜 바다는 거의 보지 못했다. 구경도 비, 바람과 사투를 벌였고. 그래도 그래도! 이것도 다 경험이고 추억이겠거니 싶다. 그래도 되도록이면 맑은 날 가시는 걸 추천하고 특히 해랑전망대와 논골담길은 꼭 맑은 날 가시라고 말하고 싶다. 안 그러면 약간 을씨년스러워서😥

 

다음에 날 좋은 날 다시 가야지, 동해 삼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