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나들이하기🏃‍♂️/동해삼척 여행_2023

백번을 물어보셔도 백번 추천하고 싶은 뉴동해관광호텔 (삼척/동해 숙소)

안아파 2023. 4. 18. 23:12

뉴동해관광호텔

 

얼마 전 동해/삼척 여행을 다녀왔다. 강릉, 고성, 낙산 여행을 가봤지만 동해와 삼척 여행은 처음! 하루만 숙박을 하면 되어서 저렴한 숙소 중 깨끗하고 괜찮은 곳이 없을까 하다가 예약한 곳이 바로 뉴동해관광호텔이다.

 

근데...! 근데...!! 진짜 너무 만족스러워서 나는 동해/삼척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께 완전 추천하고 싶다. 왜 추천하는지 찬찬히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한다.

 

동해 숙소 뉴동해관광호텔

  • 호텔명 : 뉴동해관광호텔
  • 등급 : 3성급
  • 위치 : 강릉 동해시 평릉길 1 뉴동해관광호텔 (동해종합버스터미널 건너편 도보 1분 거리)
  • 체크인 : 15시
  • 체크아웃 : 11시
  • 평점 : 호텔스컴바인 8.9점 / 부킹닷컴 8.6점
  • 가격 : 나는 금요일 숙박으로 7만원 정도 지불했는데 날짜/객실 타입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동해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도보로 약 1분 거리
천곡 황금박쥐동굴, 촛대바위, 출렁다리, 망상해변, 묵호항 등이 근처에 있음
야외 가든, 세탁 서비스 등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 마련

 

이전부터 이렇게 1박으로 여행을 갈 때는 저렴한 모텔/호텔을 이용해왔다. 어떤 곳은 괜찮았고, 어떤 곳은 별로였던지라 이번 뉴동해관광호텔도 가기 전 걱정이 좀 있었다.

(TMI지만 가장 최악이었던 곳은 경주에 있는 모텔이었는데, 담배 냄새가 진~짜 너무 심하고, 어둡고, 끈적이고 난리였다😅)

 

일단 주차장 도착! 

동해시외버스터미널 진짜 바로 옆에 있고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스타벅스도 있어서 위치상으로 엄청 좋았다. 주차장도 쾌적하고!

매우 넓고 쾌적한 주차장

주차장쪽에 겹벚꽃 나무가 있었는데 꽃이 만개해서 너무 예뻤다. 

뉴동해관광호텔

여행 와서 겹벚꽃도 보네🌸

겹벚꽃이 너무 예뻤다!

 

주차를 완료하고 들어가는 길에 야외 공간을 구경했다. 설명을 보니 여기서 야외 결혼식을 하는 것 같았다. 

뉴동해관광호텔
결혼식이나 행사 공간으로 이용되는 야외 공간

로비에 들어서니 엄청 넓고 고급진 건 아니지만 깔끔한 로비 공간이 나왔다. 1층에는 카페와 식당도 있어서 호텔에서 끼니를 해결하고 싶은 분들께 딱 좋아 보였다. (식당의 경우, 네이버 평점도 좋은 편이었다)

뉴동해관광호텔
1층에 위치한 식당의 에피타이저 메뉴

특별 조식 뷔페도 이용 가능한데 가격은 대인 13,000원, 소인 10,000원이다. 저렴한 건 아니지만 조식 챙겨 드시는 분들은 이용하시면 좋을 듯!

뉴동해관광호텔
조식 뷔페에 대한 설명

지하에 피트니스센터, 코인세탁실, 오락실, 편의점, 노래방까지 있어서 방을 구경한 후 구경가기로 했다. 미리 말씀드리면 내가 이 숙소가 너~무 만족스러웠던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지하 공간 때문이다😁

뉴동해관광호텔
(왼)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 / (우) 층별 안내도

체크인 후 방으로 이동하였다.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깔끔하고 지금까지 대만족! 방 컨디션은 어떨지 두근두근.

뉴동해관광호텔
엘리베이터 안 안내문

드디어 방 도착! 더블룸이었는데 오~ 너무나 깔끔하고 괜찮았다. 넓은 건 아닌데 나는 청결이 훨씬 더 중요한 사람이라 그 점이 마음에 들었다.

뉴동해관광호텔
방 너무 깔끔하지 않나요?

작은 옷장도 있고 그 안에는 가운도 준비되어있었고 (대신 가운 소재는 보통)

뉴동해관광호텔

무료 생수도 2병 준비되어있었다.

뉴동해관광호텔

그 외 서랍을 보니 칫솔/치약, 빗, 면봉, 차, 커피, 드라이기 등 있어야 할 건 다 있었다. 솔직히 이것까진 기대하진 않았는데 다 있어서 놀랐다.

뉴동해관광호텔
뉴동해관광호텔
있어야할 건 다 있다!

수건도 1박임에도 매우 넉넉하게 주셔서 좋았다.

뉴동해관광호텔
엄청 넉넉하게 준비해주신 수건

이젠 화장실을 구경할 차례!

화장실도 넓진 않지만 깔끔했다. 어매니티도 샴푸, 컨디셔너, 샤워젤 3가지 모두 있고 일회용 샤워 타월도 있었다. 화장하는데 이용하기 좋은 확대 거울과 조명까지 있어서 가격 대비 진짜 만족스러웠다. 계속 좋다! 이야기만 하고 있는데 진짜 2명에 7만원이란 가격 생각하면 이만한 곳은 없을 것 같다.

뉴동해관광호텔
어매니티도 다 있어요!
뉴동해관광호텔
화장할 때 쓰기 좋은 확대 거울도 있어요!

이렇게 방 구경을 하고 체크인할 때 받은 쿠폰과 안내문을 확인했다. 1층에 위치한 카페 2,000원 할인, 음식점(이탈리안 레스토랑) 10% 할인, 생맥주 1+1까지 총 3장의 쿠폰이 있었다. 나는 이용하지 않았지만 이런 거 챙겨주는 것도 너무 좋았다.

뉴동해관광호텔
3가지 쿠폰까지 줍니다!

반응형

뉴동해관광호텔
안내문 세부 내용은 이미지를 클릭하여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숙소 구경을 다 하고 지하로 내려가기로 했다. 먼저 방문한 곳은 오락실&노래방!

와....여기도 진짜 깔끔하고 좋았다. 그리고 별로 사람들이 이용을 안하는지 거의 새것이다. 

뉴동해관광호텔

내가 오락실 농구게임을 엄청 좋아해서 농구게임기계를 보고 너무 반가웠는데 나는 이런 컨디션의 공을 처음 보았다. 아니 공이 다 새 것 같았다. 색도 바라지 않았고, 주름도 그대로고, 바람도 안 빠져있고😁

 

이런 컨디션의 공은 또 처음이라 좋은 점수를 내지 못했지만 너무 좋았다.

뉴동해관광호텔
여러분, 공 상태 보이시죠? 그냥 새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코인노래방도 게임장 안쪽에 있는데 상태 매우 깨끗하다. 사람도 별로 많이 안 와서 신나게 친구랑 게임하다가 바로 옆 헬스장으로 갔다.

 

나와 남자친구 모두 너무 많이 먹어서 소화가 필요한 터라 여기서 운동을 좀 하기로 했는데 남자친구 말,

 

기구가 거의 다 새 건데?

게임장 기계도 새것, 헬스장 기구도 새것. 다 상태가 너무 좋았다. 그리고 사람도 없고. 약 30분 동안 나와 남자친구 모두 쾌적하게 운동을 하였다. 나는 러닝머신, 남자친구는 근력운동. 

뉴동해관광호텔
크진 않은데 기구 컨디션이 좋아요!

게임도 하고, 운동도 하고, 너무 쾌적하게 잠도 자고 1박인 게 아쉬울 정도로 뉴동해관광호텔에서 잘 쉬었다. 정리하자면,

  • 장점
    • 깨끗하고 깔끔하다
    • 가격 대비 모든 게 좋다
    • 지하에 편의점, 게임장, 노래방, 헬스장, 세탁실까지! 다 있다
  • 단점
    • (솔직히 단점이랄 게 없지만 음...) 방이 좀 작고 화장실이 어두운 편이다

이 정도인 것 같다.

 

나와 남자친구 모두 다음에 또 동해에 올 일이 있다면 무조건 여기서 묵기로 했다.

동해/삼척 여행 계획하고 계신다면 동해 숙소로 여기 진짜 추천한다. 진심으로! 진짜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