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준비💑

아펠가모 광화문 견적 후기 (웨딩홀투어 3곳 중 나의 선택은?)

안아파 2023. 3. 26. 17:03

아펠가모 광화문

 

3곳을 방문하는 웨딩홀투어의 마지막 방문지, 바로 아펠가모 광화문점이었다. 이전에 친구 결혼식으로 가본 적은 있었지만 하객으로 가는 것과 내 결혼을 위해 방문하는 건 다르고, 이미 2곳의 웨딩홀을 다녀온 참이라 새로운 마음으로 가게 되었다.

 

합정 웨딩시그니처 견적 후기

 

합정 웨딩시그니처 견적 후기 (feat. 웨딩홀투어 시작)

웨딩홀을 오늘 막 결정했기에 쓰는 따끈따끈한 웨딩홀투어 후기! 웨딩홀투어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나의 결혼관(?!)에 대해 공유해 드려야 참고 가능하실 것 같아 적어보자면, 결혼식에 로망

anappa.tistory.com

크레스트72 견적 후기

 

크레스트72 견적 후기 (마리에홀과 그 유명한 글라스홀)

합정 웨딩시그니처 다음으로 방문한 웨딩홀, 크레스트72이다. 지인 추천으로 알게 되어 방문하게 되었다. 웨딩시그니처 후기에도 적었지만 나는 웨딩홀 3곳을 투어 했는데 3곳이 모두 다 특징이

anappa.tistory.com

 

아펠가모 광화문

  •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1길 50 더케이트윈타워 A동 LL층

합정 웨딩시그니처'컨벤션 웨딩홀', 크레스트72'밝고 특별한 웨딩홀'이었다면, 아펠가모 "채플 웨딩홀"을 대표하는 곳이다. 아펠가모는 지점이 여러개 있지만 나는 광화문/종로를 선호하기에 해당 지점으로 예약하여 방문하게 되었다.

 

웨딩홀 건물 지하 주차장에 어렵지 않게 주차를 하고 위쪽으로 올라왔다. 아펠가모는 지하에 위치하고 있어서 너무 어두울까 봐 걱정을 했는데 그렇게 어둡다는 생각이 들진 않았다. 예약실 방문하자 별도 상담실 방으로 안내를 해주셨고 아펠가모 특유의 우드톤이 상담실에서도 느껴졌다.

아펠가모 광화문
상담실에 앉아서 기다리기

음료도 준비해주신다고 해서 남자친구와 나는 모두 '제주 감귤 주스'로 선택했다.

아펠가모 광화문

다른 곳과 동일하게,

  • 인적사항 포함한 간단한 서류 작성
  • 가능한 날짜 확인 및 견적 설명
  • 웨딩홀 구경하기

순서로 진행되었다. 처음 합정 시그니처 방문할 때만 해도 경험이 없어서 모든 과정을 어색해했지만 이제는 자연스럽게 설명도 듣고 질문도 할 수 있었다. 

 

아펠가모는 광화문점, 반포점, 공덕점, 선릉점, 잠실점까지 있는데 지점마다 특징이 다르다고 한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책자 이미지와 텍스트를 참고해 주시길🙏

아펠가모
아펠가모
아펠가모 책자에 읽어볼만한 내용이 많더라고요~

반응형

아펠가모는 '체인점'이라 그런지 결혼 준비에 도움이 될만한 '잡지' 같은 것도 있고 뭔가 전반적으로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느껴졌다.

아펠가모 광화문
아펠가모 광화문
주스와 간단한 쿠키도 주셨어요!

1. 포토테이블

아펠가모 광화문 홀의 꽃장식은 화이트&그린 고정이라 계절감은 포토 테이블에서 느낄 수 있도록 해주신다고 했다. 내가 방문한 때는 봄이라서 그런지 노랑&핑크&화이트 색상의 꽃들을 볼 수 있었다.

아펠가모 광화문
아펠가모 광화문

 

2. 신부대기실

신부대기실은 이렇게 생겼다. 여기도 화이트&그린 장식. 조금 더 밝았으면 좋겠지만 차분하고 괜찮았다.

아펠가모 광화문

 

3. 웨딩홀

홀은 이렇게 생겼다. 채플 웨딩홀이고 지하라 어두운 + 노란 느낌이 있지만 고요하고 차분한 느낌이 들었다. 의자도 성당에서 많이 보던 의자. 전체적으로 무난했다.

아펠가모 광화문
아펠가모 광화문

가끔 후기를 보면 우드톤이 강해서 사진이 노랗게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본식 사진업체 선택할 때 잘 고민해야한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무슨 말씀인지 알 것 같았다. 그거 외에는 크게 단점은 없어 보였다.

 

4. 폐백실

폐백은 요즘 거의 안 한다지만 그래도 잘 꾸며져 있는 곳이라서 보여주셨다. 요즘은 폐백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지만 옷 입고 사진만 찍는 분들도 있다고 한다. 비용도 10만원 안쪽이라 이런 사진 남기시는 거 좋아하시면 괜찮을 듯!

아펠가모 광화문
아펠가모 광화문
요즘은 폐백은 안하지만 옷 입고 사진만 찍는 분들도 많대요

 

아펠가모는 로비에 이렇게 간단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게 준비되어 있고 뷔페도 매우 맛있는 편이라고 하셨다. 합정 웨딩시그니처보다 음식 가짓수는 적은 것 같은데 워낙 맛집이라고 하고 뷔페도 커서 괜찮아 보였다.

아펠가모 광화문
로비에 커피를 마실 수 있게 세팅되어있어요!

구경을 모두 마치고 꽃과 와인, 책자와 견적서를 주셨다. 우리가 방문한 3곳 중 가장 무언가 많이 챙겨주시는! '체인점'이기에 이런 부분이 좀 체계적으로 잘 되어있는 느낌이었다.

아펠가모 광화문아펠가모 광화문

아펠가모 광화문의 장단점은,

  • 장점 : 우리가 방문한 3곳 중에 가격이 가장 좋았다. 체인점이라 대부분의 것들이 체계적이고 안정적이다. 
  • 단점 : 조명이 좀 노랗고 어두운 느낌이 있다. 광화문이라 시위 발생하면 오시는 길 불편할 수도 있다.

3곳 웨딩홀투어를 마치고 남자친구와 진지하게 상의를 했다. 그렇게 우리가 결정한 곳은 바로...'아펠가모 광화문'! 기본적인 것들만 잘 갖추고 있다면 나는 무조건 가격이 저렴한 곳을 생각하고 있었기에 우리는 큰 고민 없이 바로 결정했다. 3곳이 모두 스타일이 다르고 장단점이 다르기에 우선순위로 두시는 것에 맞춰 선택하시면 될 것 같다.

아펠가모 광화문
3곳 견적서 모아서 보여드리기!

웨딩홀 결정으로 결혼식 날짜도 확정되고 결혼 준비에 있어 중요한 건 끝낸 것 같다. 이제 앞으로 남은 것들도 착착착 해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