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준비💑

합정 웨딩시그니처 견적 후기 (feat. 웨딩홀투어 시작)

안아파 2023. 3. 20. 08:39

합정 웨딩시그니처

 

웨딩홀을 오늘 막 결정했기에 쓰는 따끈따끈한 웨딩홀투어 후기! 웨딩홀투어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나의 결혼관(?!)에 대해 공유해 드려야 참고 가능하실 것 같아 적어보자면,

 

  • 결혼식에 로망 없다. 그냥 하루 이벤트라 생각하고 그렇게 신경 쓰지 않음!
  • 웨딩홀을 볼 땐 흔히 체크하는 토요일 점심시간인지 / 시설이 깔끔한지 / 주차 편한지 / 교통편 편한지 / 식사 맛은 괜찮은지에 덧붙여 "가격"을 가장 중요하게 봄 (하루 이벤트에 크게 돈 쓰고 싶지 않음) 
  • 결혼 날짜는 올해 8~10월 사이 (다들 1년 전에 결혼 준비 하신다고 하는데 별생각 없이 5개월 전에 준비하는 사람 접니다🤣)

 

위와 같다. 정리하자면 나는 필수적으로 보는 조건이 떨어지지 않는다면 "가격"이 가장 중요하다. 필수적으로 보는 조건은 나를 위해서라기 보단 그래도 내 결혼식에 와주시는 손님들인데 기본은 지키고 싶기 때문이다. 아무튼 이런 간단하지만 명료한 조건을 가지고 웨딩홀투어를 시작했다.

 

나는 합정 웨딩시그니처, 광화문 아펠가모, 중구 크레스트72 (총 3곳)을 보았다. 오늘 이야기할 곳은 그중 가장 처음 방문했던 합정 웨딩시그니처이다. 내가 본 3곳 모두 특징이 다 다른 곳들이라 결혼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그럼 이야기를 시작해 보겠다.

+ 결혼을 좀 빠르게 잡는 편이라서 더 많은 웨딩홀을 보고 되는 날짜들을 모아서 선택하고 싶었으나 대부분 주말 상담 이미 풀로 차 있어서 3곳만 보았다. 뉴스에서 코로나19가 이제 안정화되면서 결혼하시는 분들이 많다던데 정말 그런가 보다. 원하시는 곳에서 원하는 시간에 하시려면 적어도 1년 전에 준비하시는 게 마음은 편하실 것 같다. 

 

합정 웨딩시그니처 웨딩홀 투어

  • 위치 : 서울 마포구 양화로 87 (합정역 2번 출구에서 218m)
  • 인근 지역 : 마포, 영등포, 신도림, 홍대, 여의도, 합정

웨딩시그니처는 "컨벤션 웨딩홀"이다. 나도 이 용어가 처음엔 뭔가...싶었는데 건물 자체가 웨딩홀인 곳들을 그렇게 부른다고 한다. 

 

첫인상은 "깔끔", "친절"이었다.

일단 합정역에서 매우 가깝고 건물 자체가 웨딩홀이라 웅장하면서 깔끔했다. 그리고 주차 안내 요원 등 직원분들이 많아서 그 점도 좋았다. 상담받으러 왔다고 하면 주차 공간을 따로 안내해 주셔서 주차도 매우 편했다.

합정 웨딩시그니처
웨딩시그니처는 저 계단에서 신랑,신부 사진을 많이 찍는다고 합니다! 사진이 잘 나온다며~

상담은 2층 예약실에서 받았고,

  • 인적사항 포함 체크리스트 작성
  • 원하는 결혼 날짜 말씀드리면 가능한 날 확인 후 세부 사항 설명 (견적 확인 가능)
  • 홀/뷔페 투어

위 순서대로 진행했다. 상담을 받으면서 필요할 때는 사진도 화면을 통해 함께 보여주셔서 이해하기 쉬웠다.

합정 웨딩시그니처
필요한 경우, 화면을 통해 사진을 보여주셨어요. 이해하기 매우 좋아서 굿!

상세한 견적 내용은 공유해드리지 못하지만, 여기 웨딩시그니처는 2개 홀이 있었다.

  • 2층 트리니티 홀 : 11시 / 12시 20분 / 1시 40분 / 15시 / 16시 20분 / 17시 40분 / 19시 
  • 4층 이너스 홀 : 11시 20분 / 12시 40분 / 15시 20분 / 16시 40분 / 18시 / 19시 20분

2층 트리니티 홀이 조금 더 크고, 4층은 그보다는 조금 작았다. 설명해 주신 부분 중 좋았던 건 이하 4가지였다.

  1. 홀마다 뷔페(식사공간)가 분리되어 있다는 점. 4층의 경우 홀 바로 옆에 식당이 있고, 2층은 (잘 기억은 나지 않지만) 3층에 식당이 있어서 동선이 완벽하게 분리되었다.
  2. 주차 공간 여유롭고 안내해 주시는 분들도 많고 역에서도 가깝고 교통편은 꽤 좋은 편.
  3. 시설 깔끔 그 자체!
  4. (뷔페 사진에서 말씀드리겠지만) 뷔페도 꽤 좋았다. 종류도 많고 맛도 있어 보였다.

우리는 인원도 적고 날짜 상 4층만 가능하여 4층 이너스홀을 구경했다.

반응형

 

1. 로비

합정 웨딩시그니처
식장 옆에 보이는 게 뷔페 먹으러 가는 길. 바로 옆에 위치해있다.

 

2. 신부대기실

안에 화장실도 있고 가까운 곳에 신랑신부 전용 엘리베이터도 있어서 이동이 편하다. 환하고 깔끔한 느낌.

합정 웨딩시그니처
합정 웨딩시그니처

 

3. 식장(홀)

식장이 굉장히 어둡고 고급진 느낌이었다. 테이블마다 조명이 오게 되어서 포인트가 되었고 신부 입장 시에는 위에 샹들리에가 하나씩 내려오면서 불이 켜지는 이벤트도 있었다.

합정 웨딩시그니처
합정 웨딩시그니처
고급진 느낌의 홀

 

4. 뷔페

뷔페는 동선이 겹치지 않는다는 점 외에 음식 종류도 진짜 다양하고 맛있어 보였다. 내가 봤던 3곳 중 그냥 보기엔 여기가 가장 뷔페가 좋아 보였다. 

합정 웨딩시그니처
뷔페가 진짜 괜찮았어요! 종류도 엄청 많아요~

 

이렇게 투어를 마치고 견적서와 명함을 받아 나왔다. 모든 웨딩홀이 그러하듯 당일 계약하면 혜택이 매우 세기 때문에 그 점은 웨딩홀 투어 하시는 분들은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다. 견적을 받고 느낀 건 당일 계약 아니고 그냥 원래 가격에 하면 너무...돈이 아까울 것 같다🤣

합정 웨딩시그니처
견적 내용은 이렇게 봉투에 깔끔하게 담아주셨어요

합정 웨딩시그니처의 장단점

장점

- 깔끔 그 자체. 교통편, 주차, 시설 그 어느 것도 평균 이상이다!

- 2층과 4층이 동선이 전혀 겹치지 않아 좋다.

- 뷔페가 종류도 많고 맛도 있어 보였다. 내가 가본 3곳 중 보기엔 가장 괜찮아 보임.

- 어두컴컴하고 고급진 홀을 원하신다면 홀도 매우 훌륭!

 

단점

- 내가 본 날짜에만 그럴 수는 있지만 가격이 저렴하진 않다. 당일 계약하면 많이 할인이 되긴 하지만.

- 1시간 20분 간격으로 식 간 간격이 좀 짧은 편.

- 사회자 등 무조건 해야 하는 옵션이 꽤 많은 편이다. 이건 준비하는 사람에 따라 장점일 수도 있을 것 같다.

 

종합적으로 보면 진짜 괜찮은 곳이었다. 가격만 조금 더 괜찮았다면 계약을 고려했을 것 같다. 이후 크레스트72와 아펠가모 이야기도 기대해 주시길🙏 (저의 선택은 어디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