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 후기✍/화장품, 악세사리, 패션

마플에서 핸드폰케이스제작_내가 생각했던 것과 너무 다름

안아파 2023. 3. 8. 23:11

핸드폰케이스제작

 

나는 그런 때가 있다.

하나에 꽂혀서 그것만 계속 생각나고 그걸 사야겠다는 생각에 사로잡힐 때, 얼마 전 핸드폰케이스가 그러했다. 그래서 계속 찾아봤는데 마음에 드는 게 많지도 않고 그런 건 또 너무 비싼 거다. 케이스티파이 케이스가 예뻐 보여서 장바구니에 넣었다가 가격을 보고 다시 빼고 고민의 연속이었다.

 

그러다가 결심했다.

 

내가 마음에 드는 사진으로
케이스를 만들자!

 

그렇게 핸드폰케이스제작 사이트들을 알아보다가 마플에서 도전하게 되었다. 다른 사이트들도 많은데 왜 여기서했냐 물으신다면, ① 내가 알아본 곳 중 가격이 낮은 편이었으며 ② 무광 케이스가 가능, 이 2가지 이유에서였다. 근데 지금와서 생각해 보면 합리적으로 비교해서 선택했냐 하면 잘 모르겠다. 당시에는 합리적이었다.

 

마플 핸드폰케이스제작

나는 갤럭시S22울트라를 쓰고 있기에 거기에 맞춰서 케이스 종류를 골랐다.

  • 젤리케이스 : 15,300원~
  • 하드케이스(무광) : 15,300원~
  • 하드케이스(유광) : 15,300원~
  • 범퍼케이스(무광) : 18,900원~
  • 범퍼케이스(유광) : 18,900원~

마플
출처 : 마플

나는 "무광 하드케이스"를 선택했고 디자인 작업을 시작했다. 내가 좋아하는 사진 2개를 선택하여 2개를 각각 만들어보기로 했다. 이 과정에서도 엄청나게 고민을 많이 했다.

  • 캐릭터가 있는 사진 : 어느 정도 크기로 어느 위치에 넣어야 괜찮지? 
  • 배경 사진 : 어떻게 잘라서 넣어야 내가 원하는 느낌이 나올까?

왼쪽으로 1mm 갔다가 아닌 것 같아서 오른쪽으로 2mm 갔다가 이런 식으로 수없이 고민하여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전에 다른 굿즈 만드는 사이트 디자인툴도 썼었는데 마플 디자인툴은 그보다 좀 심플했다. 예를 들면 나는 도형(동그라미, 세모, 네모)을 넣고 싶었는데 그런 기능은 없었다. 개인적으로는 아쉬웠다.

참고사항
1. 제가 케이스로 만든 캐릭터는 작가님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입니다. 저는 상업적인 목적이 아닌 저 혼자 사용하려고 만들었습니다. 당연히 아시겠지만, 저작권 있는 사진을 상업적으로 허가 없이 사용하는 건 불법입니다.
2. 배경 사진은 제가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반응형

마플
왼쪽 1mm > 아닌 것 같아 오른쪽 1mm 무한 반복 (출처 : 마플)

주문을 완료하고 일주일이 되지 않아 케이스를 받았다. 케이스 하나마다 지퍼백에 소중하게 담겨왔다. 과연 내가 의도한대로 잘 담겨있을까!

핸드폰케이스제작
지퍼백에 잘 담겨오는 핸드폰케이스

그런데,

 

응? 내가 생각한 거랑
너무 다른데...

 

캐릭터, 배경사진 모두 내가 생각한 것과는 차이가 있었다.

 

1. 캐릭터 핸드폰케이스는 엄청 귀여울 줄 알았는데 예상보다는 그렇다.

2. 배경사진 핸드폰케이스는 내가 생각하는 느낌이 1도 안난다. 사진을 더 작게 넣었어야 하고 너무 밝은 부분은 조절하거나 잘랐어야 한다.

 

특히 배경사진 핸드폰케이스가 예상과 너무 달랐다. 왜 캐릭터 핸드폰케이스가 많이 제작되는지 알 수 있었던🤣 내가 원하는 이미지처럼 느낌을 내는 건 어려운 일인 것 같다.

 

만약 핸드폰케이스를 만드신다면 단색/텍스트/캐릭터 조합을 추천한다. 그렇게 했을 때 기대한 만큼 나오는 것 같다.

핸드폰케이스제작
내 기대와는 달랐던 핸드폰케이스
핸드폰케이스제작
내 기대와는 많이 달랐던 배경사진 핸드폰케이스, 딱 봐도 안예쁘죠😭

인쇄 자체는 옆쪽까지 잘리지 않고 잘 되어서 와서 그 부분은 좋았다.

핸드폰케이스제작
옆쪽까지 인쇄가 잘 되었다

그리고 예상과 달랐던 1가지 추가 포인트!

 

3. 무광 케이스가 지문자국이 진짜 잘난다.

 

캐릭터 핸드폰케이스는 배경이 어두운데 그래서 그런지 지문자국이 진짜 잘 보였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손으로 눌렀다 > 자국이 남는다 수준이다. 일부러 무광케이스를 선택했는데 그래서 더욱 잘 보이는 게 아닌가 싶다. 만약 무광케이스를 희망하신다면 배경색은 밝게 하고 지문자국이 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지문자국이 정말 잘나요

그래서 결과적으로 이렇게 만든 걸 후회하냐라고 물으신다면 후회하진 않는다. 그 시점의 나는 어떻게든 무엇인가는 샀어야 멈췄을 거고 그런 관점에서 기성품을 사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제작을 해보는 것도 해보면 좋았을 경험인 것 같다. 다만...내가 만든 케이스의 예쁨에 대해서는 만족하지 않는다. "경험"으로는 만족하지만 "케이스 자체"는 만족하지 않는다가 결론이다.

 

그리고 다시 한번 느꼈다. 디자인은 아무나 하는 게 아니었어. 타고난 감각+노력이 필요해.

앞뒤 자세히 보기

요즘 핸드폰케이스제작 사이트들은 많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 이미 해본 내 경험을 기반하여 말씀드리자면,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마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