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 후기✍/장소

타임스퀘어 독도체험관_여기에 이런 게 있었어? 근데 너무 잘 되어있다!

안아파 2022. 11. 18. 23:11

 

타임스퀘어를 갔다가 우연히 독도체험관을 발견하였다. 처음에는,

여기에 이런 게 있었나?

생각했고, 그 다음에는

단순하게 꾸며져 있는 것 같은데 금방 구경하고 나올까?

생각해서 입장하게 되었다.

 

근데 진짜 생각보다 너무 잘 되어있어서 타임스퀘어 가시는 분들은 꼭 한 번씩 보시면 좋을 것 같아 소개해드리려고 한다. 게다가 가격도 무료이니😎

+ 관람을 하다 보니 아이들과 온 부모님들이 많았다. 견학 온 학생들도 있었고! 아이들과 본다면 더 좋은 전시일 것 같다.

 

 

우연히 발견한 독도체험관

  •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 15 타임스퀘어 지하 2층 (영등포역 5번 출구에서 187m)
  • 영업시간 : 평일 10시 30분~19시 / 주말 11시~18시
  • 가격 : 무료

영등포아트스퀘어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새로 개관한지 얼마 안되어서 깔끔하게 꾸며져 있었다. 입구 공간만 봤을 때는 별로 크게 느껴지지 않았기에 별 기대 없이 들어가게 되었다.

근데 막상 들어가 보니, 이렇게 넓은 공간이 깔끔하고 풍부하게 꾸며져 있었다. 타임스퀘어에 이렇게 좋은 체험관이 있었다니! 그것도 독도체험관👍

 

 

독도체험관 살펴보기

독도체험관은 독도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다. 맨 처음에는 독도가 어떤 곳인지에 대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나도 몰랐던 사실인데, 울릉도/독도/제주도의 형성 시기를 비교해보면 독도가 가장 오래되었다고 한다.

  • 울릉도 : 약 250만~1만년전
  • 독도 : 약 460만~250만년전
  • 제주도 : 약 120만~1만년전
우리에게 익숙한 3개의 섬 중 가장 오래된 섬이 독도였다니!

그다음 공간에서는 옛 지도로 보는 울릉도와 독도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공간에는 다양한 지도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진짜 보면서 마음이 뭉클했다. 저렇게 오래된 지도에도 한반도의 일부로 명확하게 기재되어있는데 왜 자꾸 한국 땅이 아니라고 하는 건지!

여기까지 모두 지나면 독도 조감도와 독도 모형이 나온다. 나는 이 공간이 참 멋있었다. 독도의 봄/여름/가을/겨울을 진짜 멋있는 영상으로 보여주고, 실시간 독도 모습까지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보시면 훨씬 더 멋있다. 멋지게 서있는 독도와 이를 둘러싸고 있는 사계절의 모습이 내가 실제로 독도를 가본 적은 없지만 그 모습이 그려지는 듯하고 뭉클했다.

반응형

그리고 실시간 독도의 모습. 내가 간 날은 독도 날씨가 좋았는지 너무 화창하게 잘 보였다.  

실시간 독도를 모니터로 확인 가능

그리고 그 옆으로 독도의 생물들을 볼 수 있다. 아이들은 아마 이 공간을 제일 좋아하지 않을까 싶다. 독도의 바다에서 어떤 생물들이 자라는지 이미지와 모형으로 확인 가능하다.

그리고 옆쪽에는 작은 체험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있어서 아마 자체적인 행사도 하는 것 같았다. 결과적으로는 진짜 엄청 잘 꾸며져 있었다. 오랜 시간을 공들여 봐야 하는 크고 거대한 전시장까진 아니지만 독도에 대해서 이만큼 알차게 꾸며진 공간이 어디 있을까? 싶은 정도였다.

일부러 어떻게 공간이 꾸며져 있는지 보여드리기 위해 조감도 사진도 찍어봤다. 

독도의 현재 > 독도의 역사 > 독도의 자연 > 독도의 미래 

순서대로 관람하시면 된다. 

 

정말 기대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들어왔는데 너무나 깜짝 놀랐던 타임스퀘어 독도체험관! 타임스퀘어에 오시는 분들 중 전시/박물관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보셨으면 좋겠다. 오래 걸리지는 않으니! 특히나 아이들과 함께 오셨다면 들리시는 거 강력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