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손의 해보기🤸‍♀️/라탄

라탄 염색...망했음😭😭 (한라봉, 왕바구니)

안아파 2021. 4. 5. 00:05

 

주말이라 라탄으로 한라봉을 하나 더 만들고 미뤄뒀던 염색을 해야겠다 생각했다. 그래서 일단! 한라봉 만들기 시작😁!

 

나는 섬세하지 못해서 라탄으로 작은 걸 만들 때 훨씬 더 힘들어한다. 한라봉의 머리 부분도 나에겐 너무 힘들어서😅 원래는 니트릴 장갑을 끼고 라탄을 하는데 머리 부분을 만들 땐 오랜만에 장갑을 벗고 하였다. 작은 건 너무 어렵다...😥

 

중간중간 모양을 잘 확인해야 하기에 이전 완성품을 앞에 두고, 모양도 계속 확인하면서 만들었다. 내 한라봉🍊!

 

드디어 완성! 한라봉 3종 세트가 완성되었다. 첫 번째 만든 건 한라봉이라 하기엔 멜론 크기지만...! 그래도 3종이 완성되어서 뿌듯하였다. (나는 아직 라탄 초보라서...모양이 다 다르다😆)

모양은 다 다르지만, 내가 열심히 만든 한라봉 3형제🍊

 

한라봉을 완성했으니 이제 염색을 할 차례! 한라봉은 주황색과 초록색 염색을 해야 하고, 왕바구니는 갈색으로 염색을 하기로 했다. 가루형 염색약을 쓰고 있어서 화장실에서 조심스럽게 염색을 시작하였다. 

※ 가루형 염색약은 조금만 써도 염색이 잘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가루가 막 펄펄 날린다. 화장실이 아니면 염색을 할 수가 없다😏.

 

힘들게 염색을 다 했는데...참사가 시작되었다. 바닥에 깔아 둔 보라색 종이는 기름종이 같은 재질인데 예전에도 저 위에 라탄을 놓고 오일 작업을 한 적이 있어서 신경 쓰지 않고 말리기 위해 올려두었다. 그런데...!!!😱😨😩😰😭😢😡🤧🤮

😨😱😰😢😭🤪😵🥴😲🤧

 

 

와...보라색이 바닥이고 내 왕바구니, 한라봉까지 다 묻었다. 당연히 지워지지도 않는다...😨 일단, 라탄은 한 번 염색이 잘못되면 되돌릴 수 없다. 그냥... 망한 거다. 그리고 바닥....😱 당연히 물로 안 지워지고, 이것 저것 다 시도해봤는데 다행히 알코올 솜으로 엄~~~~~청 힘을 주면 조금씩 지워져서 열심히 닦았다. 그 결과, 그래도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지워졌다. 왕바구니 선물할 사람이 있어서 엄청 힘들게 만들었는데...돌이킬 수 없게 되었다. 나는 왜...보라색 종이를 깔았을까?😣

 

보라색 종이는 바로 구겨서 버려버렸다. 내 잘못이지만 그래도...밉다😭! 왕바구니는 보라색이 너무 많이 묻었는데, 일단 내일 염색을 다시 해보려고 한다. 하지만, 보라색 자체가 굉장히 진해서 100% 커버되지 않을 것이다. 눈에 엄청 보일 거다... 그래도... 일단 내일 다시 한번 염색해야지!

 

이 또한 연습이라 생각하고 다음엔 절대 그러지 말아야지 생각하지만...그래도 아쉬운 건 어쩔 수 없다. 여러분은 저처럼 염색하지 마시길...!🙏 (그러실 분은 없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