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나들이하기🏃‍♂️/제주도 여행_2022

제주 효퇴국수에서 혼자 제주고기국수 먹기_재방문 의사 100000%

안아파 2022. 10. 24. 08:10

 

나중에 글로 쓰겠지만, 숙소에서 가까운 맛집을 찾다가 발견한 제주 효퇴국수. 오픈시간에 맞춰서 가보기로 하였다.

(TMI : 나는 여행을 가면 아침은 무조건 먹는다😎)

 

  • 식당명 : 효퇴국수국밥
  • 주소 : 제주 제주시 서사로 122-1
  • 영업시간 : 11시~15시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메뉴 : 고기국수, 멸고국수, 비빔국수, 따로국밥 (모두 9,000원)

보시면 아시겠지만, 영업시간이 매우 짧다. 그리고 맛집이라서 금방 사람이 몰린다. 그럼 자세한 이야기 시작!

 

제주 효퇴국수 오픈시간 방문하기

이 사진은 내가 먹고 나올 때 찍은 거다. 11시 30분쯤이었을텐데 이미 대기가 가득!

비 오는 날 방문했고 나는 10시 45분쯤 가게에 도착했다. 비가 오는 날이라 그런지 원래 그런지는 모르지만 오픈 시간 전이라도 입장은 가능했다. 하지만 주문은 10시 50분쯤부터 가능하다고 안내해주셔서 자리만 잡고 앉았다. 이미 내가 갔을 때 나보다 일찍 오신 분들도 3개 그룹 정도 있었다.

주문은 저기 보이는 키오스크로 하면 된다
나보다 일찍 오신 분들

 

제주 효퇴국수 메뉴 살펴보기 (제주고기국수 맛집)

생각보다 메뉴는 다양하다. 

  • 따로국밥 
  • 고기국수
  • 멸고국수
  • 비빔국수
  • 멸치국수
  • 모듬, 수육, 아강발, 순대, 물만두 (안주류)

나는 사실 고기국수와 멸고국수 중 고민했는데 (후기를 보니 아예 국물이 다르다고 했고 멸고국수는 멸치국수에 고기가 올라간 거라 생각하면 된다고 들었다) 여기는 제주고기국수 맛집이기에 첫 방문인 이번엔 '고기국수'를 먹기로 했다.

반응형

주문이 가능한 시간이 되면 온 순서대로 주문을 하라고 안내를 해주신다. 그래서 앉아있던 분들이 오신 순서대로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을 한다. 나도 내 순서에 맞춰서 주문을 했다.

 

효퇴국수에서 고기국수 먹기

11시 오픈 시간쯤 되었을 땐 이미 만석이었다. 대기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아래와 같이 안내가 되었다.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을 하시고 거기 있는 주문번호를 부르면 들어오시면 된다!

 

이게 되게 효율적이라고 느꼈던 게 미리 주문을 해서 그런지 테이블 비고 > 치우고 > 자리 안내하면 > 거의 바로 음식이 나왔다. 음식을 기다리는 시간이 거의 없도록 그렇게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계신 것 같았다. 반면 어르신분들은 조금 난감해하셨는데(키오스크 사용법도 어렵고, 중간에 막걸리 등 추가 주문은 어찌하면 되는지 난감) 직원분이 친절히 도와주시기도 하고 추가 주문은 언제든 중간에 키오스크를 통해 가능하다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다.

 

나도 기다린 지 얼마 안 되어서 고기국수가 나왔다. 오~~~ 보기만 해도 너무 맛있어 보인다. 

한 입 먹어보고 느낀 건,

너무 맛있는데 좀 짜다

 

나는 음식을 엄청 심심하게 먹는 편이라 그런지 좀 짰다. 근데 그 부분만 빼면 국물도 너무 진하고 고기도 맛있고 면도 너무 잘 어울려서 맛있었다. 테이블에 보니 나처럼 좀 짜다고 느끼는 경우는 말하면 국물을 더 주신다고 한다. 나는 그 정도는 아니라서 그냥 먹었는데 혹시 많이 짜다고 느끼시면 직원분께 바로 말씀 주시면 된다. 

사진과 짤을 보니 또 먹고 싶은데... 진짜 호불호 없이 잘 먹을 수 있는 그런 맛이다. 진한 육수 + 고기 + 면 이 조합이 맛없기가 힘들긴 하지만 내가 먹어본 제주고기국수 중에 나는 여기가 제일 맛있었다👍

그 결과, 양이 적은 편은 아니었는데 진짜 싹~~~ 다 먹었다. 나만 혼자 방문한 손님이고 나머지는 다 2명 이상으로 오셨던데 다음에도 또 혼자 방문해야지!라고 생각할 정도로 맛있었다.

제주고기국수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 공항과 가까운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 내가 나중에 글로 쓸 숙소처럼 제주 효퇴국수와 가까운 곳에 숙소가 있는 분들은 한 번씩 가보시면 좋을 것 같다.

(다만, 영업시간이 매우 짧고, 대기가 있을 확률이 높다는 점, 주문은 키오스크를 이용해야 한다는 점은 참고해주시길🙏)

 

아무튼, 재방문 의사 100000000%이다. 아! 그리고 포장 주문도 되어서 포장이 편하신 분들께도 좋을 것 같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