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나들이하기🏃‍♂️/제주도 여행_2022

제주 금능해수욕장, 협재해수욕장 (feat. 남들은 모르는 산책길 공유)

안아파 2022. 10. 11. 08:00

 

1. 금능해수욕장

캠핑장이 있는 제주 금능해수욕장! 협재해수욕장만큼은 아니지만 수영하기 좋은 얕은 수심, 특유의 에메랄드빛 바다색으로 유명한 곳이다. 때문에 언제나 사람이 많고 작년에 이곳을 찾았을 때 '우리들의 블루스' 촬영하는 것도 본 적 있다. 그만큼 예쁘고 유명한 곳이다.

 

▶ 빈티지 소품샵 좋아하신다면, 바로 근처 메리아일랜드가 구경하고 오시면 좋다!

 

제주 소품샵 업데이트 (제주 메리아일랜드, 제주 프롬혜 등)

이전에 제주 서쪽 소품샵 방문 후 괜찮은 곳들을 공유해드린 적 있다. 그게 벌써 작년이라 올해 버전으로 다시 공유드리려고 한다. 이번에 가보고 느낀 건 여전히 괜찮은 곳은 괜찮다는 것? 관광

anappa.tistory.com

 

※ 꼭! 알아야 하는 산책길

제주 금능해수욕장과 협재해수욕장은 바로 붙어있는데 바다를 끼고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이 길이 근데 빠르기만 한 게 아니라 이국적인 야자수와 바다를 동시에 구경하면서 갈 수 있는 곳이라서 꼭 가보시는 걸 추천한다.

반응형

올레길 14코스 중 일부이며, 금능해수욕장에서 협재해수욕장 쪽으로 해변을 따라 이동하다 보면 야자수들이 많이 심어져있는 곳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수많은 캠핑하는 사람들이 쳐놓은 텐트까지! 여기까지 왔다면 길은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다른 이야기지만, 금능해수욕장 캠핑장도 인기가 참 많다. 캠핑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시길🙏)

아래 사진으로 보이는 이 길이 올레길 14코스이자 야자수와 바다를 보면서 협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곳이다. 나는 날씨가 매우 흐린 날에 갔지만 그럼에도 너무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었다. (함께 간 친구도 너무 좋은 산책길이라는데 동의했다)

산책길은 길지 않으며 금방 협재해수욕장에 이를 수 있다. 사진은 흐린 날 찍어서 제대로 느낌이 살지 않는데 진짜 예쁘고 이국적인 곳이다.

 

2. 협재해수욕장

물이 맑고 투명하기로 소문한 협재해수욕장! 언제나 사람이 많고, 맛집/카페가 금능해수욕장에 비해서 많다. 맑은 날에는 진짜 예쁜 에메랄드 바다와 비양도를 볼 수 있다.

이번 제주 여행에서 협재해수욕장을 총 3번 방문했는데 흐린 날 인증샷을 찍었다. 하늘은 잔뜩 먹구름이 꼈지만 바다색만큼은 정말 예쁘다.

여름에는 수영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지만, 바람이 부는 날에는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다. 

협재해수욕장에는 유명한 카페가 3개 있다.

  • 스타벅스
  • 호텔샌드
  • 쉼표

그 외에도 카페는 많은데 바다를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카페는 위 3곳이라 사람들이 모두 많다. 연인과 같이 왔다면 호텔샌드를 추천하고, 무난한 곳을 원한다면 스타벅스, 일반적으로는 쉼표를 추천한다. 쉼표는 3개 카페 중 가장 오래된 곳인데 2층에서 보는 풍경이 그렇게 예쁠 수 없다.

 

오늘은 제주 금능해수욕장과 협재해수욕장, 그리고 꼭 걸어야 하는 숨겨진 산책길까지 알려드렸다. 꼭 금능, 협재가 아니더라도 비양도가 보이는 근처 해변들은 다 예쁘고 에메랄드빛 바다를 자랑하는 곳들이라 제주도 서쪽 여행을 하신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한다.

옹포에서 협재쪽으로 걸어오면서 볼 수 있는 풍경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