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 후기✍/카페

영국이 느껴지는 안국역 카페 카페 레이어드

안아파 2023. 7. 4. 08:11

안국역카페

 

친구와 밥 먹고 안국역으로 걸어가는 중, 사람들이 북적이는 카페를 발견했다. 단순히 북적이기만 했다면 그냥 관광객 많은 수많은 카페 중 하나라고 생각했을 텐데 겉으로 보이는 분위기도 예쁘고, 빵들도 너무 맛있어 보여서 홀린 듯 들어갔다.

 

앉아서 드실 건가요?
아니면 포장이세요?


아, 포장이에요.

그러면 트레이로 담으시면 됩니다.

 

사실 난 아무 생각 없이 들어온 건데 졸지에 다 알고 온 사람이 되었다. 트레이를 바로 들까 하다가 여기가 뭔지도 모르는데 바로 담으려고 하는 건 아무래도 이상한 것 같아 빵부터 구경하기로 했다.

 

카페 레이어드

  • 위치 : 서울 종로구 북촌로2길 2-3 (안국역 2번 출구에서 66m)
  • 영업시간 : 평일 8시~22시 / 토일 10시~22시

 

유럽의 한 가정집의 따스함,
찰나에 스치는 런던과 파리의 

빈티지한 무드를 공간 전체에 녹여낸
카페 레이어드에서 유럽의 로망을 느껴보세요.

알고 보니 스콘이 매우 유명한 빵집이었다.

  • 플레인 홈메이드 스콘 : BEST 메뉴
  • 쪽파 크림치즈 스콘
  • 크랜베리 크림치즈 스콘
  • 레몬 스콘
  • 얼그레이 스콘
  • 시나몬 애플잼 스콘
  • 바질 페스토 스콘
  • 딸기 스콘
  • 코코넛 스콘
  • 블루베리 스콘
  • 시나몬 피칸 스콘

스콘 가격대가 5,000원 내외로 높은 편이지만 딱 보자마자 이건 맛이 없을 수 없는 비주얼이었다. 내 눈길을 가장 끌던 건 "프레즐 스콘"이었는데 갑자기 방문한 카페라 일단은 BEST 메뉴를 먹어보는 게 좋을 것 같아 플레인 홈메이드 스콘을 골랐다.

카페 레이어드
카페가 크지 않은데 사람이 엄청 북적북적
카페 레이어드
빵들의 비주얼이 미쳤습니다!!!

스콘 외 케이크들도 있었다. 

  • 빅토리아 케이크
  • 리얼 초코 케이크
  • 당근 케이크
  • 레몬 케이크
  • 레드벨벳 케이크
  • 블루베리 치즈 케이크
  • 말차 치즈 케이크
  • 블루베리 크림치즈샌드 케이크

말차 치즈 케이크, 너무 먹어보고 싶었지만 오늘은 스콘만 사는 걸로! 스콘이 맛있으면 다음에 다시 오자! 마음을 다시 한번 다 잡았다.

반응형

카페 레이어드
베스트 메뉴 옆에는 영국 여왕님 사진이 꽂혀있어요!

빵을 일단 담고 가게를 구경하다 보니 굿즈도 눈에 들어왔다. 가방, 컵, 엽서 등을 파는데 카페 분위기 때문인가 다 귀엽고 예뻐 보였다. 하지만 여러 차례 말했듯, 나는 아무 생각 없이 들어온 거라 일단은 스콘만 도전!

 

포장도 참 귀여웠다. 여기 카페 이름이 카페 레이어드였구나! 포장하면서 알았다.

카페 레이어드
포장도 너무나 귀엽다

 

카페 레이어드 스콘 맛보기

집에 오자마자 스콘을 뜯어보았다. 종이 봉투 안에 종이로 감싸진 스콘이 눈에 들어왔다.

잘 뜯어서 드디어 먹어볼 시간!

카페 레이어드

내가 미식가는 아니지만 스콘을 워낙 좋아해서 여기저기서 먹어봤는데 카페 레이어드 스콘은 굉~장히 부드러운 편이었다. 내가 먹어봤던 스콘 중에 제일 부드럽다고 해도 될 것 같다. 왜 베스트 메뉴인지 먹어보니 알 수 있었다.

카페 레이어드
카페 레이어드
동그랗게 생긴 모습이 귀여워서 사진을 많이 찍어보았다

베이직 스콘이 생크림처럼 부드럽고 꽤 마음에 들어서 다음에 다른 스콘을 먹으러 가봐야겠다 생각했다. 프레즐스콘이랑 말차 치즈 케이크 먹어봐야지😁

 

스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안국역 카페 카페 레이어드 방문해 보시길!

+ 찾아보니 안국 외에 더현대, 연남, 센텀시티신세계에도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