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손의 해보기🤸‍♀️

체인지메이커 핸즈온캠페인 시각장애인이 비장애인에게 재능을 선물하는 체인지카드 만들기 참여 후기

안아파 2022. 12. 5. 08:01

 

회사에서 연말을 맞아 기부/봉사 활동 신청을 받는다고 하여 체인지메이커 핸즈온캠페인"체인지카드 만들기"에 도전해보게 되었다. 시간이 좀 걸리긴 하지만 오랜만에 색칠공부도 하고, 좋은 일에 쓰인다고 하니 열심히 참여했다.

 

 

체인지메이커 핸즈온캠페인

체인지메이커2015년 2월 1일 출범한 구호단체이다. 핸드온캠페인은 이런 체인지메이커에서 하는 봉사/기부 캠페인을 의미한다.

출처 : 체인지메이커 홈페이지

핸즈온캠페인

재능이 없다고 나눌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당신의 손이 따뜻한 세상을 만듭니다.

 

 

시각장애인이 비장애인에게 재능을 선물하는 체인지카드 만들기

내가 이번에 참여한 것은 체인지카드 만들기이다. 체인지카드는 시각장애인분들이 그린 밑그림에 나와 같은 봉사자들이 직접 색칠을 하고 이를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선물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예전에 봉사나 기부라고 하면 비장애인이 일방적으로 장애인에게 도움을 주는 형태였다면 이 핸즈온캠페인은 그런 일방향의 활동이 아니라서 인상적이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의 힘을 합치고 도움을 주는 형태라서 더 뜻깊고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출처 : 체인지메이커 홈페이지

내가 색칠한 체인지카드를 가지고 같은 그림 맞추기 놀이 or 5를 맞추자 놀이(할리갈리)를 할 수 있다고 한다.

출처 : 체인지메이커 홈페이지

참여방법은 아래와 같으나 나의 경우는 회사에서 단체로 참여한 거라서 회사를 통해 물품을 받고 제출할 예정이다.

출처 : 체인지메이커 홈페이지

 

 

체인지카드 색칠하기

구성품은 아래와 같다. 

  • 카드
  • 카드케이스
  • 색연필
  • 설명서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고 설명서를 보고 색연필을 이용하여 색칠을 하면 된다.

시각장애인분들이 그린 그림이 담긴 카드라고 들었는데 그림들이 너무나 귀여웠다. 고양이도 있고, 짱구도 있고 색연필이 잘 칠해지는 제품이 아니고 색이 한정되어있어서 (이제 집에 색연필 하나 없는 직장인이라서 이 제품으로 할 수밖에 없었다😭) 뭔가 마음만큼 예쁘게 되지 않는 점은 아쉬웠다.

반응형

색칠할 때 중요한 건 동일한 카드는 동일한 색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그 부분도 놓치지 않으려고 애썼다.

짱구 너무 귀엽지요?
빨간 색연필이 없어서 주황색으로 칠해보았습니다😁

모든 흰색에 색을 다 칠해야 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최대한 열심히 칠하다 보니 나는 한 2~3시간은 걸린 것 같다. 똥손인 내가 칠한 카드가 너무 티 나면 안 되니까! 시각장애인분들이 그려주신 그림에 누를 끼칠 순 없지!

+ 그래도, 내 카드를 받은 아이들은 왜 이렇게 색칠했냐며 놀릴 것 같기는 하다. 최선을 다했지만...😭

열심히 다 칠하고 한 곳에 모아보았다. 내가 조금 더 금손이었으면 좋았을텐데...란 생각이 들 정도로 시각장애인분들의 그림은 참 좋았다. 부디 내 색칠이 좀 이상해도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잘 가지고 놀았으면 좋겠다. 내 색칠 실력을 놀리더라도🙏

 

 

벌써 12월이다. 2022년도 다 지나간다. 항상 나를 위해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회사를 통해 참여한 거지만 아래와 같이 선순환의 일부가 되었다는 게 참 별 거 아닐 수 있지만 뿌듯했다. 

시각장애인분들의 그림 > 나의 색칠 >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가지고 놀기

 

체인지메이커에서는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한 번 살펴보셨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