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손의 해보기🤸‍♀️

구글애드센스 카카오뱅크 ILT 입금 (2번째 정산)과 자동광고와 티스토리 광고 설정 충돌

안아파 2022. 9. 24. 06:17

ILT 입금이 뭐지? (구글애드센스 정산 완료)

 

카카오뱅크에 돈이 입금되었다는 알람이 왔다. 내가 주로 쓰는 계좌가 아니라서 이게 뭘까...인터넷에 찾아봤더니 바로 구글애드센스! 2번째 정산이라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지난번에도 인터넷을 찾아보고 깨달았는데 이번에도 그러했다😆

 

구글애드센스

1. 구글애드센스는 내 수입이 100달러가 넘어가면 자동으로 입금을 해준다.

2. 내 히스토리를 살펴보니 22일 입금이 되는 것 같다.

3. 최근 환율이 엄청 높아져서 이전보다 받는 금액이 늘어났다🧡 (ex. 109.43달러 > 138,660원)

반응형

티스토리-구글애드센스 광고 관련 궁금한 점

최근에 궁금한 점이 생겼는데, 나는 구글애드센스에서 "자동광고" 기능을 쓰고 있는데 티스토리에는 "전체 자동광고"를 on하지 않아왔다. 그냥 카테고리 별로 보눈 중간, 본문 하단 이렇게 체크해서 사용했었는데 이렇게 해도 되는 건지? 아니면 서로 충돌이 나서 안 좋은 건지? 궁금해졌다.

나는 나 혼자 이렇게 저렇게 실험을 하면서 운영을 하고 있는터라 이번에도 실험을 해서 수치를 살펴보려고 한다. 하여 지금은,

 

  • 티스토리 : 전체 자동광고 + 본문 중간(에디터)만 on
  • 구글애드센스 : 자동광고 on

 

위와 같은 상태이다. 이번에 해보고 수치가 떨어지거나 하면 이전처럼 돌아가려고 한다. 유의미한 결과가 나오면 다시 글을 쓸 예정🤗 

+ 혹시 이 부분에 대해 이미 잘 알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도와주세요~🙏

구글애드센스는 다른 채널에 비해 수익이 많다는 장점이 있지만 내 기준에는 불친절해서 항상 어렵다. 뭔가 자동으로 딱딱! 최적화가 되면 좋을 텐데 욕심인가🤣

 

아무튼 ILT입금 우리 곧 또 보자!

나는 너를 자주 보고 싶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