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 후기✍/음식

담꾹 단골의 추천 메뉴, 부대찌개 (오징어볶음, 냉모밀 등 다 먹어봄😁)

안아파 2022. 5. 17. 10:30

담꾹 단골의 추천 메뉴, 부대찌개 (오징어볶음, 냉모밀 등 다 먹어봄😁)

 

집 근처에 담꾹이 생기고 처음엔 호기심에 방문했었는데, 기대보다 맛이 있으니 도전하는 마음으로 먹기 시작해서, 이제는 찐단골이 되어가고 있다.

 

담꾹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1. 항상 살 수 있다.

2. 가성비가 좋다. 

3. 맛이 평타 이상은 한다.

4. 밀봉되어있는 재료와 지점에서 손질하는 재료(주로 채소)가 구분되어있어 신선한 편이다. 

5. 메뉴가 점점 다양화 되고 있다. (시즌 메뉴도 존재! 여름엔 냉모밀, 크리스마스에는 스테이크도 팔았었음)

6. 조리가 간편하다.

우오~😍 쓰다보니 장점이 참 많다. 그래서 자주 이용하고 있는 것 같다.

(단, 신선도에 대해서는 지점마다 좀 차이는 있는 것 같다. 지점 주인분에 따라!)

 

나는 좋아하는 메뉴가 생기면 그것만 파는 스타일이라;; 담꾹 메뉴 모두를 먹어보진 않았지만 (대신 동일 메뉴를 5번은 먹어봤다🤣) 4종 정도 먹어봤다.

 

한동안 열심히 먹은 담꾹 신림동 백순대볶음 (요즘은 판매 안하는 것 같다😭)

 

담꾹 신림동 백순대 볶음_신림동...까지는 아니여도 맛있다😆

동네에 밀키트를 24시간 편하게 살 수 있고 + 가성비가 좋은 "담꾹"이 새로 생겨서 다녀왔다. 요즘 여기저기 많이 보여서 맛이 궁금했는데 우리 동네에도 생길 줄이야...!😍 [담꾹 월계점] 1. 위치

anappa.tistory.com

시즌 메뉴 중 최애인 담꾹 냉모밀 (여름에 무조건!)

 

담꾹 신메뉴 냉모밀🧡(짱맛!)+칸텐 라우겐크루아상🧡(이것도 미쳤음!)+강남보건소 7/23 현황+스

내 노트 9가 맛이 갈 때가 되었는지 사진이 자꾸 뿌옇게 나온다😱. 아직 너 못 보내니 정신 차려라~~! 첫 시작은 냉모밀! 담꾹에 꾸준히 신메뉴가 나오는데 먹어봐야지...먹어봐야지...하면서 못

anappa.tistory.com

반응형

전 메뉴 중 내 최애 메뉴, 담꾹 밀푀유나베

 

담꾹 밀푀유나베(담꾹 월계점)_먹은 것 중 제일 맛있다아~

담꾹 밀푀유나베 담꾹 추천 메뉴 담꾹 월계점이 생긴 이후로 꾸준히 잘 먹고 있다. 그래서 이전에도 글을 두번이나 썼었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메뉴는 아래 2가지이다. 그런데...또르르...둘

anappa.tistory.com

나에겐 좀 매웠으나 술안주, 밥반찬으로 괜찮은 오징어볶음 (면도 들어있음)

 

담꾹 오징어볶음_담꾹 매니아의 추천 메뉴 (술안주,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

담꾹 오징어볶음_담꾹 매니아의 추천 메뉴 (술안주,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 집 근처에 담꾹이 생기면서, 그리고 먹어본 메뉴들이 다 만족스러워서 생각보다 자주 먹고 있다. 지금까지 내

anappa.tistory.com

 

근데 정작 담꾹에서 제일 유명하고 평이 좋은 "부대찌개"를 아직 안 먹어봐서 이번에 시도해보기로 했다. (찾아보면, 부대찌개, 안동찜닭, 제육볶음 이런 것들이 인기가 좋은 것 같다😁)

 

담꾹 부대찌개 먹어보기

- 가격 : 3인분 기준 / 9,900원

- 재료 : 부대찌개 팩(소시지 및 햄류), 떡꾹떡, 양배추, 양파, 청양고추, 대파, 팽이버섯, 김치, 베이크드빈, 옥수수콘, 마카로니, 콩나물, 부대찌개소스, 체다치즈, 사리면

 

내가 사본 담꾹 메뉴 중에 가장 재료가 많다. 나와 함께 항상 담꾹을 먹어보고 있는 엄마도 재료가 다양해서 놀라셨다😆

조리법은 아래와 같다. 

1) 재료 담기 : 사리면과 슬라이스치즈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어주세요.

2) 끓이기 : 물 1,100ml (종이컵 7컵)을 넣고 팔팔 끓으면 사리면과 슬라이스치즈를 넣어주세요.

3) 완성 : 사라면 익을 때까지 2~3분 끓이면 끝!

 

이보다 쉬운 조리법이 있을까? 완전! 쉽다👍
맛있게 먹는 TIP🧡
- 정확한 양은 2인분 반 정도인 것 같다. 담꾹에서 두부를 함께 판매하고 있으니 두부를 함께 넣으면 더욱 풍족하게 드실 수 있다. 아니면 밥과 함께 드셔도 굿!
- 사리면이 생각보다 빨리&잘 익어서 국물을 마구 흡수할 수 있다. 익으면 바로 드시면 좋을 것 같다🥘

이렇게 조리를 하면 금방 맛있는 부대찌개가 된다. 나는 야채를 조금 추가해서 먹었다.

부대찌개가 쉬운 음식 같지만 또 잘못 만들면 그저 그런 느낌인데 이 아이는 맛있는 부대찌개 맛이 났다. 막 엄~~~청 맛있다! 인생부대찌개다! 이런 건 아니지만, 3인분에 9,900원이고 이렇게 쉽게 조리할 수 있다면 진짜 가성비가 좋은 + 호불호 없이 좋아할 맛이다.

 

특히 나는 콩나물, 버섯 등 양이 많진 않지만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있어서 더 좋았다. 햄도 맛있고! 같이 드시던 엄마도 맛있다고 하셨다.

 

결과적으로 재구매 의사 100%!

비오거나 따뜻한 거 먹고 싶을 때는 무조건 밀푀유나베였는데 이제는 약간 매콤한 게 당기면 부대찌개를 먹을 것 같다. 혹시...동네에 담꾹이 있는데 아직 안드셔보신 분들이 있다면 나는 한 번쯤은 도전해보시는 거 추천한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