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 후기✍/생활용품, 기타

세탁특공대🧺 1년 (7회) 이용 찐 장단점

안아파 2021. 2. 14. 11:33

어릴 때는 무조건 저렴하고 유행을 탈 것 같지만 예쁜 옷을 사서 험하게 입고 쉽게 버렸다면, 요즘은 내 취향에 맞는 옷을 잘 관리해서 오래 입으려고 노력 중이다. 그러다 보니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는 일이 종종 있다. 동네 세탁소를 애용했었는데 2가지 때문에 어느 순간부터 맡기는 것이 고민되었다.

 

① 가격이 비싸다 : 예전에는 동네 세탁소가 저렴한 편이었는데 요즘은 얇은 니트 하나만 맡겨도 5,000원 이상이라 가격에 부담이 많이 갔다. (그리고 아무래도 동네라서 현금을 선호하신다) 

② 맡기고 찾으러 가기 어렵다 : 직장인이라 퇴근하고 집에 오면 이미 8시가 넘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 동네의 경우는 7시 넘으면 가게 문을 닫으셔서 내가 옷을 찾으러 가기가 매우 불편하였다. 엄마에게 종종 부탁하나 그것도 한두 번이지 매 번 부탁하기에는 죄송스러웠다.

 

이런 고민을 하고 있던 와중에 작년 2월 친한 친구가 '세탁특공대'를 소개해주었다. 문 앞에 세탁물을 두면 빠른 시간 안에 깨끗하게 드라이를 해서 새벽 배송을 해준다는 점,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 스타트업 회사에 다닌 경험 때문에 그런지 이런 새로운 서비스(회사)는 응원해줘야 한다는 생각이 있던터라 망설임 없이 첫 주문을 했다. 첫 주문을 하고 엄청 만족을 해서 주변에 소개도 하고, 회사에서도 사용해봤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솔직한 장단점을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장점]

1. 편리한 사용법 (신청/결제/배송 등)

- '세탁특공대' 앱 통해 신청 > 신청일 저녁에 카카오 알림톡 확인 > 문 앞에 세탁물 두기 > 세탁물 수거 알림톡 확인 > 인수증 도착 > 결제하기 > 배송 신청일에 배송 완료되면 카카오 알림톡 확인 > 세탁물 확인

- 모든 과정이 굉장히 쉽고, 알림톡도 시기에 맞춰 잘 오기 때문에 굉장히 편하다. 

- 특히, 인수증에 내 세탁물이 잘 도착했고, 어떤 상태인지 사진으로 하나하나 찍어서 보여주기 때문에 혹시 누락된 세탁물이 없는지 등 확인하기 매우 편하다. 나는 이 인수증 기능이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든다.

 

 

2. 비교적 저렴한 가격

- 나는 드라이클리닝, 수선 다 해봤는데 동네에서 하는 것보다 싸거나 비슷한 수준이다. 물론 배송비 무료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 금액을 넘겨야 하지만 니트, 외투 몇 벌만 해도 금방 넘는 수준이라 부담이 없다. 

 

 

3. 빠른 배송 & 문 앞 배송

- 시간으로 따지면 48시간 안에 배송이 완료된다. 그것도 새벽에 배송이 되기 때문에 급하게 수선/드라이를 맡겨야하는 경우 매우 편리하다. 

- 직장인이라면 공감하실 거다. 맨 위에 적었던 것처럼 세탁물을 맡기고 찾으러 갈 시간이 없다. 세탁특공대는 맡기고 찾는 과정 자체가 없기 때문에 엄청 좋다.

 

4. 말끔한 결과물

- 롱패딩, 외투, 니트, 운동화, 코트 다 맡겨본 결과, 대부분 결과물이 매우 좋다. 그리고 만약 여러 이유로 깔끔하게 드라이가 어려운 경우 미리 연락을 주셔서 양해를 구한다. 

- 팔목 부분이 조금 노랗게 변색된 흰 원피스를 맡긴 적 있는데 (이런 특별한 케어가 필요한 경우는 신청할 때 미리 이야기하면 된다) '최선을 다했으나 더 한다면 옷감에 손상이 갈 수 있어 더 진행하지 못했다. 말끔하게 지워지진 않았다'는 선 연락을 받았고, 비용도 결제되지 않았다. 이런 경우처럼, 문제가 생긴 경우에는 미리 연락이 오고, 그 결과물이 만족스럽지 못할 때에는 비용 결제가 되지 않는다.

 

니트, 외투, 운동화 순서

5. 빠른 소통 & 점차 발전하는 서비스

- 소통이 굉장히 빠른 편이다. 아래 기재하겠지만, 배송이 1번 늦은 적이 있는데 문의를 하고 바로 연락을 받았다. 그 외에도 문의와 답변 간격이 매우 짧은 편이라 좋다.

- 내가 처음 신청했던 20년 2월과 지금을 비교하자면 서비스가 많이 발전했다. 처음에는 인수증 받은 당일 오후 3시까지 결제해야해서 근무 중이라 시간을 놓쳐서 문의했던 적이 있는데, 지금은 다음날 오후 3시까지 결제를 하면 된다. 인수증도 사진으로 되어있지 않고 동영상으로 되어있어서 세탁물 하나하나 확인하기 힘들었었는데 이제는 사진으로 딱딱 잘 정렬되어있어 편리하다. 이런 것처럼 서비스가 점차 발전하고 있어서 계속 이용하고 있는 고객으로 뿌듯하다.

 

반응형

[단점]

1. 많은 비닐류

- 어쩔 수 없이 배송 과정에서 비닐류가 많이 나온다. 나도 이걸 활용하려고 노력하는 편이긴 한데, 가끔은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다. 

- 업체에서도 이런 부분을 알고 있기에 다음 세탁특공대를 신청할 때 비닐을 재활용해서 세탁물을 넣을 수 있게, 일회용 옷걸이는 다시 반납할 수 있게 안내를 하고 있다. (실제로 나도 옷걸이 반납, 비닐 재활용을 한 적 있다)

- 비닐은 재활용품을 담는 봉지로 활용하라는 안내도 있는데, 아무래도 개인 정보다 담긴 스티커가 비닐에 붙여져 있어 스티커를 떼다가 구멍이 나서 제대로 활용을 못한 경우도 있다. 더 잘 활용할 수 있게 스티커를 다른 곳에 부착한다든가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

 

※ 아래 기재한 단점은 특이한 경우였던 것 같다. '원래 저런 일이 흔하구나'라고 생각하진 말아주셨으면 한다.

2. 과한 다림질

- 구김이 조금 잘 가는 셔츠를 맡긴 적 있는데 아무래도 다림질이 과했는지 목 부분에 주름이 많이 져서 배송된 적 있다. 정장 셔츠는 아닌지라 그냥 입었고, 추후에 동일한 셔츠를 맡길 때 '예전에 이런 상황이 있었어서 다림질을 조금 조심해서 해달라'는 메시지를 남긴 적 있다. 그 이후에는 동일한 문제는 발생한 적 없다. 

- 만약, 주의가 필요한 옷감이거나 신경쓰는 부분이 있다면 프리미엄 케어를 맡기거나 신청할 때 따로 메시지를 남겨놓는 것을 추천한다.

 

3. 늦은 배송 (1회) & 잠깐의 분실 (1회)

- 딱 1번 약속된 시간에 배송이 되지 않은 적 있다. 문의를 하였고, 세탁물이 많아서 조금 늦어지고 있다는 답변과 함께 30분 정도 후에 배송을 받았다. 사실 그 날 당일 입어야 할 옷이 있어서 초조하긴 하였지만, 문의에 대한 답변이 빨랐고 그렇게 많이 늦어지진 않아서, 그리고 그 이후에는 그런 일이 없어서 특이한 경우였던 것 같다.

- 분실은 내 경우는 아니고, 내가 추천해서 세탁특공대를 이용한 직장 동료의 이야기이다. 아무래도 근무 중에 결제를 하여 인수증을 제대로 보지 못했고 (그 당시에는 사진 형태가 아니었다), 결제를 한 후 배송을 받았는데 아끼던 블라우스 하나가 없어진 거였다. 문의를 했는데 일단은 '누락된 세탁물은 없다'라 답변을 들었고, 동료가 자신은 분명히 보냈기에 '한 번 더 찾아봐달라'라 연락을 했고 그다음 날 '세탁물을 찾았다'는 연락을 받았다고 한다. 다행히 분실이 아니고 세탁물을 찾았지만, 처음에 문의를 했을 때 조금 더 꼼꼼하게 찾아보고 대응을 해주셨다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그 동료는 자신이 인수증 확인을 제대로 안 해서라는 책임이 있기에 세탁물을 찾은 것만으로도 좋아했다) 현재는 인수증이 사진 형태로 바뀌어서 이런 경우는 거의 없을 것 같지만, 개인에게는 모두 소중한 옷이기에 앞으로도 잘 신경 써주시면 좋을 것 같다.

 

 

단점까지 기재하긴 했지만, 세탁특공대는 장점이 훨~씬 많고 나는 앞으로도 쭉 이용할 예정인 좋은 서비스이다. (주변 사람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있다!) 내가 이용한 1년 동안 서비스가 더 업그레이드 되어왔듯이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로 성장하길 바란다👍

 

※ 친구 추천 코드

초대받은 친구는 가입 즉시 5천원 할인 / 친구가 첫 주문을 하면 나에게 1만원 할인쿠폰이 오는 코드이다.
(이런 게 있는지 이제 알았어요 😅 글을 보고 서비스를 한 번 사용해보고 싶은 분들은 활용해주시길 🙏)

CM299170448    

 

www.getwashswat.com/

 

대한민국 1등 모바일 세탁소, 세탁특공대

자기 전 문 앞에 두면 세탁 끝! 대한민국 1등 모바일 세탁소, 지금 바로 세탁특공대 다운로드하면 1,900원에 수거・드라이・배송까지

www.getwashswat.com


+ 요즘 세탁특공대에 실망한 사건이 발생하여 글을 덧붙입니다😭

anappa.tistory.com/117

 

[후기] 세탁특공대...왜 그러시나요ㅠㅠ (실망😭😤 후기)

요즘 내 세탁특공대 후기를 봐주시는 분이 많은 것 같아서 고민을 하다 글을 쓰게 되었다. 지난 글처럼 나는 세탁특공대를 1년 넘게 만족하면서 잘 쓰고 있었다. 서비스 자체도 좋지만, 조금씩

anapp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