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 후기✍/카페

서울 화과자/수제양갱/떡케이크 맛집 꽃피앙_어버이날 선물로 찜🧡

안아파 2022. 4. 3. 21:15

 

서울 화과자/수제양갱/떡케이크 맛집 꽃피앙
어버이날 선물로 미리 찜🧡

 

공릉 경춘선숲길은 자주 가는 산책 코스이다. 원래는 가장 넓은 메인 코스만 주로 다녔었는데 요즘 골목골목 새로 생긴 혹은 숨겨진 맛집과 카페를 찾는 재미에 빠져있다. 오늘도 우연히 지나가다가 너무 예쁜 화과자/수제양갱/떡케이크집을 발견하여 홀린 듯 들어가서 구경과 구매를 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한다.

(찾아보니 나만 몰랐고 이미 화과자, 앙금플라워떡케이크로 유명하고 창업정규반까지 운영하고 있는 멋진 곳이었음...!👍)

 

1. 상호명 : 꽃피앙

2. 위치 : 서울 노원구 동일로 186길 71 1층 (7호선 공릉역 2번 출구에서 407m)

3. 영업시간 : 수~목은 오후 1시~9시 / 금~일은 오후 12시~9시 (월,화는 정기휴무)

4. 가게 소개 : 화과자, 떡카롱, 구움찰떡, 앙금플라워떡케이크, 보자기떡케이크까지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카페 공방

 

사진으로는 이쁨이 담기지 않는데 엄마와 지나가다 보니 이게 딱! 보이는 게 아닌가? 나도 엄마도 홀린 듯이 매장 안으로 들어가게 되었다.

안에 들어가서는 예쁜 화과자와 떡카롱 구경하고 뭐 살지 고민하다가 사진도 못찍었는데, 취급 제품은 이 정도였다.

 

1. 화과자

- 네리끼리 & 고나시 크게 2종류로 구분 

- 화과자소는 4가지 맛 (흑임자소, 유자앙소, 말차소, 백앙금소)

 

실제로 보면 더더 예쁘다🧡

출처 : 꽃피앙 네이버 블로그

2. 떡카롱

- 마카롱 같은 느낌인데 떡으로 만든 거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건 먹어보지 않았는데 일반 마카롱하고는 완전 다른 베이스와 필링이라고 한다.

- 인절미 떡카롱, 치즈 떡카롱, 라즈베리 떡카롱, 말차 떡카롱, 초코 떡카롱 (총 5종)

- 버터, 밀가루, 색소가 전혀 들어가지 않았다고 한다.

출처 : 꽃피앙 네이버 블로그

 

3. 수제 양갱

- 라즈베리 양갱, 말차 양갱, 팥/밤 양갱, 단호박 무화과 양갱 (총 4종)

 

내가 방문했을 땐, 팥/밤 양갱, 단호박 무화과 양갱 2종만 남아있었다. 

출처 : 꽃피앙 네이버 블로그

 

위에 소개해드린 것까지가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앙금플라워 떡케이크와 보자기 떡케이크 같은 경우는 1주일 전에 미리 주문하고 픽업하면 된다고 한다. 함께 구경을 간 엄마가 이미 케이크를 보고 눈이 하트 뿅뿅🥰이셔서 매장에서 가격과 주문 방법에 대해 확인하고 사진도 찍어왔다.

 

1. 앙금플라워 떡케이크 

- 리스형, 돔형 선택

- 1호 : 55,000원 / 2호 : 70,000원 / 3호 : 90,000원

 

2. 보자기 떡케이크

- 2호 : 80,000원 /  3호 : 100,000원

 

※ 떡케이크 설기떡은 단호박, 말차, 흑임자설기 중 선택 가능

※ 당일은 실온 보관 > 이후 소분하여 냉동보관

출처 : 꽃피앙 네이버 블로그

반응형

출처 : 꽃피앙 네이버 블로그

앙금플라워떡케이크도 예쁜데 진짜 보자기떡케이크가 실제로 보면 너~~무 예뻐서 내 원픽은 무조건 이거다! 이번 어버이날에는 그래서 단호박설기 or 말차설기로 보자기 떡케이크 2호 주문 예정이다😁

보시는 것보다 예뻐요😝 실물을 못담는...😭

다시 화과자, 수제양갱, 떡카롱으로 돌아와서! 개 당 가격은 4,000원 안팎으로 싼 편은 아니라서 엄마랑 신중하게 맛보고 싶은 걸 골라왔다. 

 

우리가 고른 건, 화과자 말차소&수제양갱 팥,밤 양갱 2개!

 

너무 예쁘다! 먹기 아깝다~

포장해주실 때 보관방법도 알려주셨다. 물론 우리는 보관이 필요 없지만😎

엄마는 계속 먹기 아깝다며🤣🤣🤣

나는 양갱은 별로 안좋아해서 양갱은 엄마가 다 드시고, 화과자는 반반씩 나눠먹었다.

 

궁금해하실 것 같아 화과자를 반 가른 모습! 말차소가 꽉 차게 들어있고 안에 호두와 같은 견과류가 조금 들어있다.

둘 다 먹어본 엄마의 평은,

- 수제 양갱 : 시중에서 파는 것보다 덜 달고 맛있다. 근데 아무리 봐도 먹기 아깝다😂

- 화과자 : 말차가 굉장히 맛있다. 수제 양갱보다 화과자 이게 조금 더 배부른 느낌이다.

 

화과자만 먹어본 나의 평은,

말차소가 진짜 맛있다. 녹차 좋아하시는 분들은 싫어할 수 없을 듯! 그리고 진짜 너무 예쁘게 생겨서 선물용으로는 이만한 게 없을 것 같다. 모양도 예쁘고 맛도 좋으니👍👍

 

나보다 엄마가 더 좋아하셔서 어버이날을 포함해 어르신 분들께 선물을 사야할 때 많이 이용할 것 같다. 그리고 내가 매장 안을 다 찍진 못했지만 화과자와 음료를 마실 수 있는 테이블도 있어서 카페로 즐기기에도 좋을 것 같다.

 

다음에 케이크 사게 되면 한 번 더 글 써야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