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손의 해보기🤸‍♀️

네이버 애드포스트 보류, 또 보류...티스토리 애드센스 후 1년만에 도전!

안아파 2022. 1. 24. 21:50

네이버 애드포스트 보류, 또 보류...
티스토리 애드센스 후 1년 만에 도전!

 

티스토리 애드센스 1년 간의 결과

작년 이맘때쯤 티스토리 애드센스에 처음 도전하고 2번의 불합격 후 합격을 하게 되었다.

중간에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도 받아서 원래도 작고 작았던 수익이 0원이 되기도 하고, 이런저런 여러 사건들이 있었고 크진 않지만 1년 동안 94달러 정도 모으게 되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부수입 창출하시는 다른 분들을 보면 내 수익은 아주 작고 작지만 그래도 꾸준히 글을 썼다는 거에 의의를 두었던 2021년이었다😁

 

2021년 구글 애드센스 1년 수익에 대한 글

 

2021년 구글애드센스 1년 수익 94.42달러_부수입 창출? 부수입 파이프라인? 아직은 왕초보!

2021년 구글애드센스 1년 수익 94.42달러 부수입 창출? 부수입 파이프라인? 아직은 초보! 21년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구글 애드센스에 도전하고 여러 일이 있었다. 처음 목표는, 글을 꾸준히 써

anappa.tistory.com

2021년에는 처음으로 그리고 열심히 티스토리를 운영해왔다면,

2022년에는 새로운 걸 도전하고 싶어서 네이버 블로그에 도전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네이버 애드포스트까지!

 

네이버 블로그 & 네이버 애드포스트

사실... 원래 네이버 블로그가 있어서 그걸 활용해볼까도 생각했었다.

죽은 블로그 활용하기?! 같은 거랄까🤣

근데 이 블로그는 오랫동안 있던 거다 보니 내 지인들도 많이 알고 이 블로그로 무언가 운영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웠다.

그래서 블로그를 새로 만들었다. 그게 21년 11월 말쯤이었다.

 

티스토리는 예전에도 지금도 내가 쓰고 싶은 글을 마구마구 쓰는 목적이라면, 네이버는 주제에 맞게 글을 올리고 싶었다.

(그런데 여러분...약간 지금 네이버 블로그도 티스토리화 되고 있긴 합니다😅)

아무튼! 주제에 맞는 글만 쓰기로 했고 티스토리와 겹치지 않는 글을 쓰기로 했다

누구와 약속한 건 아니고 스스로의 다짐...!

그렇게 글 5개 정도 쓰고 바~~ 로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신청했다. 

 

1. 첫번째 네이버 애드포스트 도전! > 방문자 또는 페이지뷰수 부족

나, 티스토리 애드센스 2번 퇴짜 먹은 경험이 있던 터라 메일을 받아도 별 타격은 없었다.

근데 애드센스보다 하나 좋은 건, 사유가 조금 더 명확하다는 점?!

(여러분도 아시는 것처럼 구글 애드센스는 사유가 아주 명확하지 않습니다...😥)

방문자와 페이지뷰수가 부족하다고 해서 글을 몇 개 더 올려보기로 했다.

 

반응형

 

2. 두번째 네이버 애드포스트 도전! > 블로그 운영기간(90일) 부족

유사한 주제의 글을 쓰다 보니 + 우리나라는 확실히 네이버 검색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방문자수가 글을 조금 더 썼더니 티스토리만큼은 되었다.

(여기서 든 생각...네이버의 힘은 강하다 + 티스토리 나 1년간 열심히 했는데 왜 벌써 따라 잡혔니🤣)

아무튼! 그래서 다시 신청했더니 이번엔 운영기간이 부족하다고 한다.

90일(3달) 기다렸다가 다시 시작하기로 했다.

 

3. 세번째 네이버 애드포스트 도전! > 드디어 성공! (미디어가 등록되었습니다)

거의 90일 되었을 때쯤 신청했더니 바로 성공! 신난다~😎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티스토리 애드센스와 다른 점 하나는 이렇게 승인받으면 바~~로 광고가 게재된다. 

내가 설정할 게 거의 없다. 

 

바로 네이버 블로그를 확인해보니 글 중간 + 글 맨 마지막에 바로 광고가 붙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는 내가 html 작업하고 뭐 확인하고 이상한 광고 있어서 카테고리 차단하고 그렇게 열심히 찾고 적용해도 정확한 작동 원리를 알 수 없었는데 (별로 예쁘지 않은 건 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굉장히 심플했다.

 

이제 막 등록된 거라 성과가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 티스토리와 함께 또 열심히 써보려고 한다.

아직은 심플 그 자체인 나의 네이버 애드포스트

나 자신 파이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