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나들이하기🏃‍♂️/랜선투어_2021

랜선투어 포르투갈 포르투_정말 여행하는 느낌😎

안아파 2021. 8. 19. 07:00

 

예전부터 랜선투어 너무 참여해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충동으로 그걸 실현하는 날이 왔다. 원래는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을 가고 싶었는데 뭔가 당장! 떠나고 싶어서 당일 바로 갈 수 있는 곳으로 택했다.

 

내가 택한 곳은 "포르투갈"

내가 택한 상품은 "제나, 후니 가이드의 포르투갈 포르투"

 

상품에 대해서 조금 더 설명드리면 아래와 같다.

1. 투어 시간 : 90분

2. 참여하시는 가이드 : 제나, 후니 가이드 (총 2분)

3. 시작 시간 : 한국 시간으로 밤 9시 (유럽 투어는 시차로 인해 대부분 밤에 시작한다)

4. 투어 장소

5. 참여 방법 : 투어 20분 전 유튜브 URL 메일/문자로 수신 > 유튜브 참여 > 채팅으로 궁금한 점도 여쭤보면서 실시간 투어

6. 상품 URL 

https://www.myrealtrip.com/offers/104384

 

[현지Live 랜선투어] 제나, 후니 가이드의 포르투갈 포르투 투어

[현지Live 랜선투어] 제나, 후니 가이드의 포르투갈 포르투 투어

www.myrealtrip.com

여행을 예약하면 정말 일일투어를 하는 것처럼 똑같은 과정을 거친다. "15분 이상 미팅 장소에 나오지 않을 시 여행 해지/환불 불가"라는 말이 왜 이리 설레는지!😁

 

포르투는 날씨가 엄청 좋았다. 지금 여름 휴가 기간이라 유럽 내에서 온 관광객들이 엄청 많다고 한다. 또한 포르투갈은 2차 접종까지 60% 이상 맞아서 그런지 마스크를 쓰지 않은 분들도 종종 볼 수 있었다. 뭔가 코로나19 이전 같은 느낌이 이상하고 신기했다.

 

진짜 걸으면서 일일투어 다니는 것처럼 캡처도 하고 (사진 찍는 느낌), 궁금한 점도 채팅으로 여쭤보면서 투어를 들었다. 중간중간 음악도 들려주시고, 퀴즈도 하고, 이미지로 설명도 해주시고 진짜 간만에 여행하는 느낌이라 솔직히 좀 울컥했다. 

아쉬웠던 건 인터넷 상태가 그리 좋지 못해 중간 중간 끊기는 점 (그런데 이건 인터넷 강국인 우리나라가 아니면 좀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긴 하다😅) 그리고 1080px 설정이 왜 인지 나는 되지 못해서 계속 780px로 보다 보니 화질이 그리 좋지는 못했다. 그렇지만 내가 마지막으로 여행 갔던 스페인 바르셀로나, 세비야도 생각나고 나는 정말 좋았다.

더운데 정말 열심히 설명해주시던 두 가이드 님 😊

투어 마지막쯤 좋은 풍경을 볼 수 있는 다리를 건너셨는데 화질 좋지 않은 영상으로 봐도 이러한데 실제로 보면 얼마나 예쁠까...란 생각이 들었다. 석양도 엄청 예쁘다고 하시던데 진짜 코로나19만 안정화되기만 해 봐라! 바로 떠나겠다😂! 

 

두 가이드 분 다 포르투에 사시는 것에 엄청 만족하신다고 하셨다. 인터넷 느린 것만 빼고 다 좋다고🤣ㅎㅎㅎ 나타(에그타르트)가 1유로 정도고 정말 엄~~청 맛있다고 하셔서 나중에 꼭 가서 먹어보고 싶다. 

(투어 중에 퀴즈 맞췄는데 나중에 진짜 방문해서 투어 참여하면 나타 사주신다고 했다😁~)

 

우리나라에는 아직 먼 이야기라 생각하지만 실제 투어도 진행된다고 한다. 9월에 랜선투어 참여하신 한국인 분들 실제로 여행 오신다고! 아마 우리나라 거주하시는 분들이 아니라 유럽 거주하시는 분들일 것 같지만, 이렇게 조금씩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지 않을까란 기대감도 들었다.

 

정리하자면,

좋은 점😍 : 나처럼 여행 못가서 병난 1인에게는 간접적이나마 진짜 여행하는 기분이 든다. 실제 쌍방향 소통을 하면서 투어하니 더 그런 느낌!

불편한 점😣 : 인터넷 상태가 어쩔 수 없이 종종 끊긴다. 내가 참여한 여행은 마무리쯤에 엄청 끊기긴 했다. 그 덕분에 화질도 안 좋을 수 있다.

 

나는 전반적으로 엄청 좋았다. 다른 곳들도 꼭 랜선으로 방문해보고 싶다. 가보고 싶던 피렌체와 가봤던 바르셀로나, 세비야 다 참여하고 싶다. 12,900원이면 여행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괜찮은 비용이라 생각한다.

 

아! 그리고 큰 화면으로 친구들과 혹은 가족들과 다 함께 참여하면서 보면 더 좋을 것 같다. 후기들을 보니까 회사에서 팀 단체로 프라이빗하게 참여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 랜선회식, 랜선여행...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

 

그리고, 포르투~~~ 이번 랜선 여행으로 꼭! 가보고 싶어졌다🙏! 치안도 좋은 편이고, 물가도 싼 편이고, 바다도 가깝고 다 좋다고 하니 꼭~ 가봐야지! 해리포터에 영감을 준 대학교와 서점, 그리고 너무나 맛있다는 나타 꼭! 방문해서 보고 먹을 것이다. 기다려라 포르투💙

(상징이 파란색이라고 한다. 파란색 제일 좋아하는 색인데 운명 맞죠?)